한화솔루션, ‘기후행동 1.5도’ 캠페인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솔루션은 미래세대에게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한 '기후행동 1.5도'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31일 밝혔다.
한화솔루션에 따르면 기후행동 1.5도 캠페인은 환경부와 교육부가 개발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진행된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미래세대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후변화 대응 프로그램을 마련해 어릴 때부터 탄소저감 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친환경에너지 주제 웹툰 제작 ‘스쿨챌린지’ 지원
임직원은 ‘탄소중립챌린지’ 진행
한화솔루션은 미래세대에게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한 ‘기후행동 1.5도’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31일 밝혔다.
한화솔루션에 따르면 기후행동 1.5도 캠페인은 환경부와 교육부가 개발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진행된다. 한화솔루션은 태양광 등 친환경에너지의 중요성을 알리는 웹툰을 제작하고, 앱에서 진행 중인 2학기 ‘스쿨챌린지’ 콘텐츠와 이벤트를 지원하게 된다. 한화솔루션은 다음 달 1∼5일 친환경에너지 웹툰을 주제로 초성맞추기 퀴즈 이벤트를 열고 참가자들에게 커피박 화분 등 경품을 증정한다. 지난달 19일 시작해 다음 달 6일까지 진행되는 스쿨챌린지에는 약 3만5000명의 초·중·고교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미래세대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후변화 대응 프로그램을 마련해 어릴 때부터 탄소저감 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화솔루션은 스쿨챌린지에 앞서 지난달 임직원들이 직접 기후행동 1.5도 앱을 활용해 탄소저감 활동을 포인트로 적립하는 ‘탄소중립챌린지’도 시행했다. 임직원 600여 명이 참여해 인쇄종이 사용줄이기, 사무실 내 식물가꾸기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활동을 바탕으로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고 한화솔루션은 밝혔다.
김성훈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이태원 참사’ 사망자 154명으로 늘어 … 153명 신원 확인
- 이태원 참사가 “윤석열 정부와 오세훈 서울시장의 학살”이라는 변호사
- 미국은 ‘차 없는 거리’, 일본은 ‘심야 술 금지’로 핼러윈 대비했다는데…
- [속보]윤 대통령 “수습 때까지 국가애도기간” … 용산구 특별재난지역 선포
- 김원웅 전 광복회장 투병 중 별세 … 빈소 없이 가족장으로
- [포토뉴스] 아니길 바랐는데... 눈물바다 된 실종자 접수처
- ‘아스팔트 위 응급실’ 방불케 한 이태원 참사 참혹한 현장
-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태원 참사는 靑 이전 탓” 글 올렸다 삭제
- 배우 이지한 사망…이태원 참사 현장에 있었다
- 배우 이지한·치어리더 김유나, 이태원 참사에 희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