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60 신중년 미래설계 지원을 위한 1:1 전문가 맞춤 컨설팅 운영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는 (사)한국생애설계협회와 공동으로 5060 신중년의 미래설계 지원을 위한 “1:1 전문가 맞춤 컨설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50세 이상 신중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1:1 전문가 맞춤 컨설팅'은 퇴직 후 경제 활동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준비 방법과 자기주도적 실천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컨설팅의 주요 내용은 진로설계(재취업)분야의 ‘경력설계, 재취업지원 진로설계서 작성 방법’과 ‘생애설계 8대영역(건강, 가족·사회관계, 사회참여, 여가, 학습·자기개발, 직업·경력, 주거, 재무)’등이며, 신청자들은 생애설계 전문프로그램 ‘어테일 프로’를 활용하여 컨설팅을 받는다.
생애설계 이론을 기반으로 개발된 ‘어테일 프로’는 교육 효과 측정과 사후 관리가 어려운 기존 교육의 문제점을 보완하여, 생애설계 리포트 자동 생성, ‘사전진단, 비전 및 목표설정, 시간관리, 개인 이력관리’를 지원하고 재무설계 지원을 통해 체계적인 노후 준비 계획 실행과 사후 관리까지 지원하여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특히, 일과 생활의 균형을 통해 신중년들이 가지고 있는 퇴직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자신의 목표를 재설정하여 제2의 인생을 스스로 설계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컨설턴트는 최성재 서울대 명예교수, 정양범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장 등 (사)한국생애설계협회 소속 생애설계 분야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더불어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는 퇴직예정자, 대학생,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한국생애설계사(CLP), 한국시니어생애설계사(KALPS), 한국생애재무설계사(KALPF)가 주제별 강의 내용을 구성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 장소로 찾아가는 맞춤 교육 서비스도 제공한다.
맞춤 컨설팅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경섭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구급대원 옆에서 춤추고 시신 인증샷…“악마의 놀이판 같았다”
- "성인 100명이 밀면 18t 압력"…좁은 골목에 선 채로 질식사
- “공부만 하던 어린 딸, 몇년만에 외출했는데…” 병원마다 통곡
- "#Pray for 이태원"...전세계인 함께 애도했다
- 경찰, `이태원 참사` 사이버사건 6건 조사…63건 삭제 요청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초대형 베이커리 카페 늘어난 ‘진짜 이유’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취업비리X전처·전여친 사생활 폭로 파문 [MK★이슈]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