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시퍼드, 통산 100호골… 맨유, 5경기 연속 무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5경기 연속 무패(3승 2무) 행진을 이어갔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최근 5경기 연속 무패를 앞세워 7승 2무 3패(승점 23)를 작성, 5위에 자리했다.
래시퍼드는 2015∼2016시즌 데뷔, 8시즌 동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만 뛰었다.
통계전문업체 옵타에 따르면 래시퍼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으로 통산 100골을 넣은 22번째 선수이며, 2009년 웨인 루니 이후 13년 만에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5경기 연속 무패(3승 2무) 행진을 이어갔다. 마커스 래시퍼드는 개인 통산 100호 골을 달성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31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퍼드에서 열린 EPL 홈경기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를 1-0으로 눌렀다. 래시퍼드는 결승골을 터트리며 승리를 이끌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최근 5경기 연속 무패를 앞세워 7승 2무 3패(승점 23)를 작성, 5위에 자리했다.
래시퍼드는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 풀타임을 소화하며 적극적인 공격을 펼쳤다. 래시퍼드는 5차례 슈팅을 시도했고, 그중 2개가 유효슈팅으로 연결됐다. 특히 전반 38분 선제골을 넣었다.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오른쪽 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래시퍼드가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껑충 뛰어올라 헤딩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래시퍼드의 올 시즌 EPL 4호 골이자, 모든 대회를 통틀어 개인 통산 100호 골. 래시퍼드는 2015∼2016시즌 데뷔, 8시즌 동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만 뛰었다. 통계전문업체 옵타에 따르면 래시퍼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으로 통산 100골을 넣은 22번째 선수이며, 2009년 웨인 루니 이후 13년 만에 처음이다.
허종호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이태원 참사’ 사망자 154명으로 늘어 … 153명 신원 확인
- 이태원 참사가 “윤석열 정부와 오세훈 서울시장의 학살”이라는 변호사
- [속보]윤 대통령 “수습 때까지 국가애도기간” … 용산구 특별재난지역 선포
- 미국은 ‘차 없는 거리’, 일본은 ‘심야 술 금지’로 핼러윈 대비했다는데…
- 김원웅 전 광복회장 투병 중 별세 … 빈소 없이 가족장으로
- [포토뉴스] 아니길 바랐는데... 눈물바다 된 실종자 접수처
- ‘아스팔트 위 응급실’ 방불케 한 이태원 참사 참혹한 현장
-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태원 참사는 靑 이전 탓” 글 올렸다 삭제
- 배우 이지한 사망…이태원 참사 현장에 있었다
- 한국시리즈 연기 가능성 없다…KBO “이벤트 축소·응원 자제 등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