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인사이트] 美 자산운용사 "증시 랠리 지속될 것…3천900선 돌파해야"

고유미 외신캐스터 2022. 10. 31. 07:42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제와이드 모닝벨 '모닝 인사이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들의 전략을 직접 들어보는 모닝 인사이트입니다.

금요일 장 뉴욕증시는 애플과 인텔의 실적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죠. 

주간 단위로 다우 지수는 5.7% 올라 지난해 11월 이후 처음으로 4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는데요. 

뉴에지 웰스의 최고투자책임자는 상승 모멘텀이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그러면서 S&P500 지수가 3천900선을 돌파하는 것이 첫 번째 관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카메론 도슨 / 뉴에지 웰스 최고투자책임자 : 몇 주 전 저희는 지금과 같은 시장에서 지나치게 매도하거나 부정적이면 매우 위험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동안 과잉 매도가 심했고 시장 하락 폭이 너무 빠른 속도로 확대됐기 때문입니다. 이는 안도 랠리를 앞두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했죠. 기술주 실적 부진 소식에도 대규모 랠리가 펼쳐진 것을 보면 중립 상태로 돌아가려면 아직 더 많이 매수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랠리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 우선 3천900을 돌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다음 200일 이동평균선인 4천100을 넘어서야 합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