첸·용준형·정은지…'발매 연기'로 국가애도기간 함께하는 가요계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태원 참사로 인해 국가애도기간이 선포된 가운데 앨범 발매 연기 등으로 뜻을 함께 한 가수들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된다.
30일 SM엔터테인먼트는 31일 예정됐던 엑소 멤버 첸의 세 번째 미니앨범 '사라지고 있어(Last Scene)' 발매일을 잠정 연기했다.
용준형 또한 30일 음원을 발매하고 31일 실물 앨범을 발매하려던 EP '로너(LONER)' 발매 계획을 잠정 연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이태원 참사로 인해 국가애도기간이 선포된 가운데 앨범 발매 연기 등으로 뜻을 함께 한 가수들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된다.
30일 SM엔터테인먼트는 31일 예정됐던 엑소 멤버 첸의 세 번째 미니앨범 '사라지고 있어(Last Scene)' 발매일을 잠정 연기했다. 31일 오후 2시 예정이었던 온라인 기자간담회 일정도 취소됐다.
용준형 또한 30일 음원을 발매하고 31일 실물 앨범을 발매하려던 EP '로너(LONER)' 발매 계획을 잠정 연기했다. 음원 발매를 1시간 앞두고 내린 심사숙고해 결정을 내렸다고. 또한 31일 오전 예정돼 있던 온라인 기자간담회 또한 취소됐다.
또한 31일 오후 진해 예정이었던 보이그룹 유나이트(YOUNITE) 측도 세 번째 미니 앨범 '유니원(YOUNI-ON)' 컴백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취소하며 애도에 함께 했다.
31일 새 싱글 'Stay W!th Me'를 발매할 예정이었던 걸그룹 아이리스도 국가애도기간에 동참하기 위해 싱글 발매 일정을 뒤로 미뤘다.
또한 11월 1일 컴백하려던 보이그룹 드리핀도 이날 앨범 발매 및 예정돼있던 쇼케이스를 연기했다. 에이핑크 정은지는 2일 공개 예정이었던 첫 리메이크 앨범 '로그(log)' 발매를 연기하며 동참했다. 걸그룹 아이칠린은 3일 발매 예정이었던 싱글 'Draw(MY TIME)' 공개를 잠정 연기했다.
앞서 지난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서 핼러윈 축제를 즐기기 위한 수만 명의 인파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압사 사고가 발생했다. 30일 오후 4시 기준 사망자는 153명, 부상자는 103명으로 총 256명 사상자가 발생했다.
정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11월 5일 자정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해 사망자에 대한 조의를 표하기로 했으며, 서울 용산구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다. 정부합동분향소도 서울 시내에 설치된다. 이에 지상파 3사, 종합편성채널 4사도 뉴스 특보를 편성해 사건을 보도 중이다.
티브이데일리 임직원들은 이태원 참사 희생자들의 명복을 빕니다. 더불어 유족들의 슬픔에도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각 소속사]
엑소 | 용준형 | 정은지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혜선, 새 남친 공개 "만남 3개월 째"
- 美 래퍼, SNS에 성관계 영상 올려 비난
- 송지아 사태, 왜 유독 Z세대가 분노했을까 [이슈&톡]
- 여배우 미투 인정한 영화감독, 부인하더니
- “5번째 부부 인연” 니콜라스 케이지, 日 여성과 결혼 [TD할리웃]
- 민희진, 좌절된 어도어 대표직 복귀 '法 각하 이어 이사회 부결' [이슈&톡]
- 아일릿,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데뷔 7개월 만의 성과"
- '구탱이형' 故김주혁, 오늘(30일) 사망 7주기
- ‘전, 란’ 강동원은 왜 어색한 사극톤을 고집할까 [인터뷰]
- ‘대표 복귀 불발’ 민희진 측 “주주간계약 효력, 유효해”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