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듀2' 출신 배우 이지한, 이태원 참사로 사망

윤기백 2022. 10. 30. 23: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출신 배우 이지한이 이태원 참사로 사망했다.

이지한과 함께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했던 박희석, 조진형, 김도현도 각자 인스타그램을 통해 안타까운 소식을 전했다.

이지한은 2017년 방송된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듀 동기' 박희석·조진형·김도현
"마지막 가는 길 인사 부탁" 애도
이지한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출신 배우 이지한이 이태원 참사로 사망했다. 향년 25세.

이지한 소속사 935엔터테인먼트는 31일 공식 SNS를 통해 “935엔터테인먼트와 9아토엔터테인먼트의 소중한 가족 이지한 배우가 하늘의 별이 되어 우리 곁을 떠나게 됐다”며 “너무 빨리 저희 곁을 떠나게 된 이지한 배우의 마지막 가는 길을 부디 따뜻하게 배웅해 주시기 바란다”고 입장문을 게재했다. 빈소는 31일 경기도 고양시 명지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진다. 발인은 11월 1일이다.

이지한과 함께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했던 박희석, 조진형, 김도현도 각자 인스타그램을 통해 안타까운 소식을 전했다.

김도현은 “2022년 10월 30일 지한이가 이곳을 떠나 편한 곳으로 갔다”며 “지한이 마지막 가는 길 인사 부탁드린다”고 글을 적었다. 이어 “이태원 참사로 너무 일찍 멀리 가버린 모든 분들의 명복을 빈다”며 “남겨진 유가족 분들의 마음을 감히 헤어릴 수 없지만 이렇게나마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이지한은 2017년 방송된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2019년 ‘오늘도 남현한 하루’를 통해 배우로 데뷔했다.

지난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는 핼러윈 파티를 즐기러 나온 시민들의 압사 사고가 일어났다. 서울경찰청 수사본부는 30일 “이번 사고와 관련한 사망자 수는 154명(여성 98명, 남성 56명)으로 확인됐으며 오늘 저녁에 치료를 받던 여성 1명이 추가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이어 “사망자 153명(외국인 26명, 14개국)의 신원을 파악했다”며 “유족에게 전원 통보 완료했다”고 전했다.

935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935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슬픈 소식으로 인사드리게 되어 비통한 심정입니다.

935엔터테인먼트의 소중한 가족 이지한 배우가 하늘의 별이 되어 우리 곁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갑작스러운 비보로 인해 깊은 슬픔에 빠진 유가족 분들과 이지한 배우를 사랑하고 아끼며 함께 슬퍼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가슴 깊이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지한 배우는 모두에게 다정하고 따뜻한 친구였습니다. 늘 환히 웃으며 씩씩하게 인사를 건네주던 한없이 밝고 순수했던 이지한 배우의 모습이 눈에 선하며, 더 이상 이를 볼 수 없다는 사실이 도무지 믿기지 않습니다.

너무 빠르게 저희 곁을 떠나게 된 이지한 배우의 마지막 가는 길을 부디 따뜻하게 배웅해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935엔터테인먼트는 연기에 대한 뜨거운 열정으로 아름답게 빛나던 이지한 배우의 모습을 오래도록 기억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에 깊은 애도를 보냅니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