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가전 업계 ‘이태원 참사’에 행사 중단…경영계 “깊은 애도…조속히 수습되길” [이태원 핼러윈 참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핼러윈 축제를 즐기기 위해 29일 서울 이태원에 모인 인파가 한꺼번에 넘어지며 150명이 넘는 사람들이 목숨을 잃는 '이태원 참사'가 발생하자 핼러윈을 맞아 행사를 준비했던 정보통신기술(ICT)·가전업계들은 이를 중단하고 깊은 애도를 표했다.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가전업계 역시 이태원 참사 애도 차원에서 핼러윈 관련 제품 체험 행사와 이벤트 등을 중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핼러윈 축제를 즐기기 위해 29일 서울 이태원에 모인 인파가 한꺼번에 넘어지며 150명이 넘는 사람들이 목숨을 잃는 ‘이태원 참사’가 발생하자 핼러윈을 맞아 행사를 준비했던 정보통신기술(ICT)·가전업계들은 이를 중단하고 깊은 애도를 표했다.
핼러윈 한정판 대체불가토큰(NFT)를 선보인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도 31일까지였던 한정판 판매를 이날 조기 종료했다.
이밖에 LG헬로비전은 지난 24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메타버스와 지역채널 커머스를 결합한 형태의 핼러윈 이벤트인 ‘메타 할로윈 축제’를 진행 중이었으나, 이날 오전 행사를 중단하고 관련 배너 게시를 모두 중단했다고 밝혔다.
게임 업계는 매년 이맘때마다 게임 이용자들을 위해 핼러윈·공포 테마의 이벤트를 열고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하거나 특별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연례행사였다. 그러나 간밤에 참사 소식이 전해지면서 게임 업계도 기획했던 핼러윈 이벤트를 조기에 거둬들이고 있다.
‘리니지W’·‘리니지2M’ 등 주요 게임에 핼러윈 이벤트를 공지했던 엔씨소프트는 관련 이벤트를 모두 종료하기로 확정했다. 현재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핼러윈 이벤트 공지는 모두 삭제된 상태다. 총 13종의 게임에 핼러윈 이벤트를 선보인 넥슨은 관련 마케팅을 모두 중단하기로 했다. 카카오게임즈, 스마일게이트 등도 서비스하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에서 핼러윈 관련 이벤트를 종료하기로 확정했다.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가전업계 역시 이태원 참사 애도 차원에서 핼러윈 관련 제품 체험 행사와 이벤트 등을 중단했다. 삼성전자는 28∼30일 사흘간 서울 성수동에서 개최할 예정이던 핼러윈 미식파티 행사를 취소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광고 캠페인 중 고스트 편 노출도 중단했다.
LG전자는 서울 강남구에서 운영하는 ‘씽큐 방탈출 카페’에서 하던 핼러윈 관련 이벤트를 중단했다.
경영계에서도 애도 성명을 발표하고 조속한 사고 수습을 기원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애도 성명을 통해 “갑작스러운 소식에 충격과 슬픔에 빠져 계실 유가족들에게 깊은 위로를 전한다”며 “희생자 대다수가 대한민국 미래주역인 청년층이라는 점에 더욱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전경련은 “경제계는 조속히 사고가 수습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덧붙였다.
대한상공회의소도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아울러 부상자분들의 빠른 회복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또 “이번 참사를 우리 사회의 안전 시스템을 다시 한번 돌아보고 근본적으로 재구축하는 계기로 삼아 이같은 안타까운 사고가 재발하지 않게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국경영자총협회는 “불의의 사고로 돌아가신 분들의 명복을 빈다”면서 “소중한 가족을 잃고 슬픔에 빠진 유가족들에게도 심심한 위로를 드린다. 경영계는 비극적인 사고의 조속한 수습이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혜정 기자 hjnam@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윗집男 칼부림에 1살 지능된 아내”…현장 떠난 경찰은 “내가 찔렸어야 했나” [사건 속으로]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이 나이에 부끄럽지만” 중년 배우, 언론에 편지…내용 보니 ‘뭉클’
- “39만원으로 결혼해요”…건배는 콜라·식사는 햄버거?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식대 8만원이래서 축의금 10만원 냈는데 뭐가 잘못됐나요?” [일상톡톡 플러스]
- “북한과 전쟁 나면 참전하겠습니까?”…국민 대답은? [수민이가 궁금해요]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