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득점왕+FA컵 MVP 조규성 "목표는 월드컵 출전, 더 강해져야 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최고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프로축구 K리그1 전북 현대의 공격수 조규성이 만족하지 않고 더 강해져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무대를 밟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조규성은 30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서울과의 하나원큐 FA컵 2022 결승 2차전에서 전반 46분과 후반 45분 조규성의 연속골을 기록, 팀의 3-1 승리를 이끌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주=뉴스1) 안영준 기자 = 올해 최고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프로축구 K리그1 전북 현대의 공격수 조규성이 만족하지 않고 더 강해져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무대를 밟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조규성은 30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서울과의 하나원큐 FA컵 2022 결승 2차전에서 전반 46분과 후반 45분 조규성의 연속골을 기록, 팀의 3-1 승리를 이끌었다. 1차전에서 2-2로 비긴 전북은 1·2차전 합계 5-3으로 앞서 정상에 등극했다.
K리그1에서 17골을 터뜨리며 리그 득점왕과 베스트11을 수상한 조규성은 FA컵에서도 결승 멀티골과 함께 MVP를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그야말로 '조규성 성공시대'다. 이에 대해 조규성은 "시즌 초반 김천 상무 동계 훈련을 갔을 때 이미 자신감이 있었다. 축구가 너무 잘 됐고 재미가 있어서 올해 일을 낼 것 같았다"고 회상했다.
이어 "2019년 FC안양에서 기회를 많이 받고 좋은 시간을 보냈지만, 스스로 더 큰 선수, 더 좋은 선수가 되야겠다는 생각이 있었다. 그래서 좋은 순간에도 순간만 즐기고 늘 더 노력하려고 했다"고 성공의 비결을 전했다.
특히 이날 조규성은 2-1로 앞서던 후반 막판 완벽한 돌파에 이은 슈팅으로 쐐기골을 기록, 승자와 패자를 완벽하게 갈랐다. 각도가 없는 상태에서도 시도한 과감한 슈팅이 백미였다.
이에 대해 조규성은 "한 골을 실점한 뒤에 동료들에게 '서울 선수들이 지쳤으니 나를 믿고 뒤로 패스하라'고 요청했는데 그게 잘 맞았다. 득점 상황에서는 상대 골키퍼가 반대편을 보고 있길래 가까운 쪽으로 밀어 넣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조규성은 FA컵 우승과 MVP의 여운을 즐길 새도 없다. 3일 뒤 국가대표팀에 합류, 11일 열릴 아이슬란드와의 평가전을 준비해야 한다. 이를 통해 월드컵 최종 엔트리 발탁도 노린다.
조규성은 "잘 마무리해서 최종 엔트리까지 뽑히도록 노력하겠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출전이 목표"라면서 "나는 더 강해져야 한다. 패스, 슈팅, 움직임 모두 더 발전해서 더 좋은 선수가 되고 싶다"는 견해를 피력했다.
김상식 감독은 조규성에 대해 "상대 선수가 1~2명 붙더라도 이를 이겨낼 수 있는 힘을 갖고 있다. 한국의 월드컵 16강이 어렵다고들하는데, (조)규성이가 오늘처럼만 해주면 16강도 충분히 가능해보인다. 그만큼 실력이 좋다"며 호평했다.
tr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유비빔, 불법영업 자백 "무허가 식당 운영하다 구속돼 집유…죄송"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