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괜찮아?" 이통3사, 이태원 참사에 트래픽 '껑충'…"통신장애 없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태원 참사가 발생했을 당시 이동통신 3사의 트래픽이 늘었으나 통신장애는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29일 오후 11시 15분께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해밀턴 호텔 인근에서는 압사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 이후 가족과의 연락이나 경찰, 소방서 등에 신고 건수로 트래픽은 증가했다.
한편, 이날 오후 4시 30분 기준 이태원 참사로 따른 사망자는 153명으로 집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후 4시 30분 기준 사망자 153명 달해
[더팩트|윤정원 기자] 이태원 참사가 발생했을 당시 이동통신 3사의 트래픽이 늘었으나 통신장애는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29일 오후 11시 15분께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해밀턴 호텔 인근에서는 압사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 이후 가족과의 연락이나 경찰, 소방서 등에 신고 건수로 트래픽은 증가했다.
다만 통신장애 등의 피해는 없었다. 30일 KT와 LG유플러스는 "순간적으로 네트워크 트래픽 증가가 있었으나 서비스 제공에는 문제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 관계자 또한 "트래픽 증감량을 공개하지는 않지만, 시스템을 모니터링한 결과 통화품질 문제나 서비스 장애는 없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후 4시 30분 기준 이태원 참사로 따른 사망자는 153명으로 집계됐다. 오전 10시 기준 사망자(151명)보다 2명 늘었다. 부상자는 중상 24명, 경상 79명 등 총 103명이다.
garde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대통령, '이태원 참사' 대책회의 주재…"'부상자·유가족' 각별하게 챙겨달라"
- [속보] 서울시 "오후 2시 기준 '이태원 참사' 실종신고 3580건"
- "이태원 사고 영상 공유 멈춰야"…신경정신의학회 긴급성명
- SM→영탁 등 가요계, 행사·공연 취소 '이태원 참사' 애도
- 김혜수→손흥민·장윤정, '이태원 참사' 애도 "마음이 아프고 무거워"
- [TF비즈토크<상>] '뉴삼성' 본격화…이재용 회장의 '일관된 꿈'은 뭘까?
- [TF비즈토크<하>] 코오롱티슈진, 화려한 복귀 후 '1일 천하' 왜
- 로또 1039회 당첨번호 조회, '1곳서 자동 대박 2번 터졌다'
- "제발, 밀지 마세요!"...악몽의 이태원 핼러윈 압사 사고 '아비규환'
- SK하이닉스와 차별되는 행보…증권가 "삼성전자, 곧 봄볕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