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 첫 주택 구입자에 최대 80% 대출 보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생애 최초 주택 구입자를 대상으로 주택가격의 최대 80%까지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생애 최초 특례 구입자금 보증' 상품을 31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보증 금액은 주택가격의 80%에 해당하는 금액에서 은행 내부 기준에 따라 산정된 대출 가능액을 제외한 차액이다.
보증 대상자는 생애 최초 주택 구매자로,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하는 자다.
다만 공사 보증을 통한 추가 대출금액은 주택가격의 35%를 초과할 수 없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생애 최초 주택 구입자를 대상으로 주택가격의 최대 80%까지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생애 최초 특례 구입자금 보증’ 상품을 31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보증 금액은 주택가격의 80%에 해당하는 금액에서 은행 내부 기준에 따라 산정된 대출 가능액을 제외한 차액이다. 보증 대상자는 생애 최초 주택 구매자로,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하는 자다. 대상 주택은 9억원 이하로 전·월세 등 임대차가 없어야 한다.
다만 공사 보증을 통한 추가 대출금액은 주택가격의 35%를 초과할 수 없다. 최대 보증한도는 3억원이다. 보증료는 보증금액, 기간, 요율에 따라 산출된다. 요율은 0.05~0.20% 범위에서 주택 유형과 신용도 등을 고려해 결정된다.
이소현 기자 y2eonlee@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뒤로' 했지만 '밀어'로 들렸다" 이태원 목격담 "장난치듯 밀기도"
- 핼러윈때 100만명 몰리는데…日 시부야, 참사없는 이유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사고는 안타깝지만 이태원 집값 어쩌나" 맘카페 글 논란
- "이태원 압사 현장서 가장 끔찍했던 건…" CPR한 의사의 소감
- 요즘 큰손들은 주식 팔고 '이것' 산다…개미들 "나도"
- [종합] '개그계의 지드래곤' 이진환, 셰프되고 한달에 2000만원 순이익('근황올림픽')
- [종합] '64세 재혼' 선우은숙 "8일 만에 ♥유영재와 결혼 결심, 이혼은 없다" ('동치미')
- [종합] 신 내린 방은희, '신병' 고백 "믹서기에 손 갈린 적도"('심야신당')
- 유명 유튜버, 이태원 압사 현장 목격 "재난영화 같아, 앞이 하얘져"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