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尹 대통령에 위로전문… “이태원 압사 사고에 깊은 애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서울 이태원 압사 사고와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에게 위로 전문을 보냈다.
30일 중국중앙TV(CCTV)에 따르면 시 주석은 윤 대통령에게 보낸 위로 전문을 통해 "서울에서 압사 사고가 발생해 중대한 인명피해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중국 정부와 인민을 대표해 희생자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고, 희생자 가족과 부상자에게 진심 어린 위로를 보낸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서울 이태원 압사 사고와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에게 위로 전문을 보냈다.
30일 중국중앙TV(CCTV)에 따르면 시 주석은 윤 대통령에게 보낸 위로 전문을 통해 “서울에서 압사 사고가 발생해 중대한 인명피해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중국 정부와 인민을 대표해 희생자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고, 희생자 가족과 부상자에게 진심 어린 위로를 보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사고로 중국 인민이 숨지거나 다쳤다”며 “노력을 다해 치료하고 사후 처리를 잘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CCTV에 따르면 리커창 국무원 총리도 이태원 사고와 관련해 한덕수 총리에게 위로 전문을 보냈다. 이번 사고로 중국인 4명이 사망하고 2명이 다친 것으로 알려졌다.
시 주석을 비롯해 세계 주요국 정상들은 이태원 사고에 애도를 표하고 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도 이날 성명을 내고 “서울에서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가족들에게 깊은 위로를 보낸다”며 “우리는 한국인들과 함께 슬퍼하고 부상자들이 조속히 쾌유하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롯데케미칼 전철 밟을라… ‘트럼프 선물’ 준비하는 재계 고민
- [비즈톡톡] 삼성이 인도 태블릿PC 시장서 독주하는 비결은
- 오줌맥주 사태 후 1년... 中맥주 수입은 반토막, 빈자리는 日맥주가 채웠다
- 해외건설 수주 400억달러 목표 사실상 실패… 공사비 급증으로 계약해지 통보까지
- “부부 노후 적정 연금 月 391만원… 예상 연금 271만원으로 부족”
- 배우 이정현, 기아 생산직 지원했다 탈락…연봉은?
- “엄마 따라 갈래요”… 뉴진스 이어 매니저까지 ‘脫어도어’
- [정책 인사이트] 주거 지원금 높였더니 쪽방 월세가 뛰었다
- 하늘은 드론, 땅은 로봇개… 미래 무인戰 준비하는韓 방산
- [단독] 체코, 원전 자금 24조원 자체 조달… 큰 고비 넘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