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참사'에 교육당국도 '비상'…학생 피해현황 파악 주력(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태원 참사'로 인한 학생 사망자·부상자 발생이 예상되자 교육부와 서울특별시교육청이 30일 '사고수습본부'를 구성, 가동을 시작했다.
소방당국은 이날 오전 10시 기준 사망자가 151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지만, 사망자·부상자의 신원 파악에 시간이 걸리면서 학생 사망자·부상자 발생 여부가 정확하게 파악되지 않자 교육당국이 사고수습본부를 구성하는 등 긴장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망자 상당수 10·20대로 알려져…10여명 신원 미확인
(서울=뉴스1) 이호승 서한샘 기자 = '이태원 참사'로 인한 학생 사망자·부상자 발생이 예상되자 교육부와 서울특별시교육청이 30일 '사고수습본부'를 구성, 가동을 시작했다.
소방당국은 이날 오전 10시 기준 사망자가 151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지만, 사망자·부상자의 신원 파악에 시간이 걸리면서 학생 사망자·부상자 발생 여부가 정확하게 파악되지 않자 교육당국이 사고수습본부를 구성하는 등 긴장하고 있다.
특히 사망자 중 신원 미확인자 10여명은 주민등록증이 없는 17세 미만이나 외국인이어서 신원 파악이 안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교육부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교육시설안전원에서 교육부-시도교육청 긴급 영상 대책회의를 열고 학생 사망자·부상자 등에 대한 지원 대책을 논의했다.
교육부는 장상윤 교육부 차관을 본부장으로 하는 '이태원 사고수습본부'를 구성한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대학·경찰청 등 유관 기관과 사망자·부상자 현황을 신속히 파악하기 위해 사고수습본부를 구성했다.
장 차관은 대책회의 모두발언에서 "소재 확인이 안 되고 있는 학생의 경우 명단을 교육부에 제출하면 경찰과 함께 사고 여부를 최대한 빨리 확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교육부는 사고 수습을 위해 각 시·도 교육청에 이태원 핼러윈 축제 사고 관련 학생 피해현황을 신속히 파악해 달라는 공문을 보내고, 시·도 교육청이 관할 학교와 협조해 소재 확인이 되지 않는 학생을 파악해 교육부에 보고해달라고 했다.
또 위(Wee)센터 등을 통해 피해학생에 대한 심리치료 지원 등 후속조치를 실시할 것을 각 시·도 교육청에 당부했다.
서울시교육청도 '긴급 사고수습본부'를 설치하고 사망자·부상자·실종자 파악에 나선다.
조희연 서울교육감은 이날 이태원 참사와 관련, 긴급회의를 소집하고 사고수습본부 설치 등 관련 대응을 논의했다.
서울시교육청은 일선 학교와 교육지원청 등의 네트워크를 총동원해 실종자 명단부터 파악할 계획이다. 현재 일선 학교에서는 자체적으로 실종, 희생, 참가 학생이 있는지 여부를 파악하고 있는 상태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일단 이날 오후 5시까지 1차적으로 학생 피해자 현황을 집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시교육청은 또 사고수습본부를 통해 학생 사망자가 발생할 시 합동분향소를 설치하고 사망자가 발생한 학교에 대한 애도와 심리정서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다.
yos54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유비빔, 불법영업 자백 "무허가 식당 운영하다 구속돼 집유…죄송"
- "결혼식에 남편쪽 하객 1명도 안 와, 사기 결혼 의심" 아내 폭로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