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참사’에 포털·게임업계 핼러윈 이벤트 중단·취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태원 압사 참사 발생으로 포털과 게임 등 정보통신기술(ICT) 업계가 핼러윈 관련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중단하며 참사 애도에 나섰다.
30일 카카오(035720)는 '선물하기'에서 진행 하던 핼러윈 이벤트를 조기 종료했고, '쇼핑하기' 등 커머스 서비스에서도 핼러윈 관련 기획전이나 상품·콘텐츠 노출을 중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태원 압사 참사 발생으로 포털과 게임 등 정보통신기술(ICT) 업계가 핼러윈 관련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중단하며 참사 애도에 나섰다.
30일 카카오(035720)는 ‘선물하기’에서 진행 하던 핼러윈 이벤트를 조기 종료했고, ‘쇼핑하기’ 등 커머스 서비스에서도 핼러윈 관련 기획전이나 상품·콘텐츠 노출을 중단했다.
여기에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이달 말까지 진행하려 했던 핼러윈 한정판 대체불가토큰(NFT) 등 한정판 판매를 이날 종료했다.
그라운드X 관계자는 “국가 애도 기간에 맞춰 판매 중단을 결정했다”면서 “25일부터 이미 판매된 NFT를 제외한 잔여분은 전량 소각한다”고 말했다.
LG헬로비전(037560)은 지난 24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진행중이던 메타버스와 지역채널 커머스를 결합한 형태의 핼러윈 이벤트인 ‘메타 할로윈 축제’를 중단했다.
게임 업계도 이번 참사 소식에 핼러윈 이벤트를 조기 종료하고 있다.
엔씨소프트(036570)는'리니지W'·'리니지2M' 등 주요 게임에 핼러윈 관련 이벤트를 모두 종료하기로 확정했다. 현재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핼러윈 이벤트 공지는 모두 삭제된 상태다.
총 13종의 게임에 핼러윈 이벤트를 선보인 넥슨도 관련 마케팅을 모두 중단하기로 했고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제2의 나라' 등 10종 게임에 핼러윈 이벤트를 선보인 넷마블(251270)도 해당 이벤트들을 취소 및 조기 종료했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컴투스프로야구 2022' 등을 서비스하는 컴투스 관계자는 "일부 게임은 이미 이벤트 조기 종료를 결정했고, 다른 게임도 종료·변경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카카오게임즈, 스마일게이트 등도 핼러윈 관련 이벤트를 종료하기로 확정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 적금도 나왔는데'…고수만 아는 통장 깨기 비법 공개 [코주부]
- '32살 연하 만날래'…'1조 이혼소송' 벌인 억만장자
- '맛바람이 죄는 아니잖아' 김지석 외침에 1000만명 공감했다
- 녹색에 출발했는데 킥보드 '쿵'…누구 잘못인가요 [도와줘요, 손해보험]
- '차 보고 혼자 넘어진 자전거 운전자가 절 고소했습니다'
- '인민 루니' 北 축구국가대표 출신 정대세, 은퇴
- 버스서 잠든 여성 목에 침 흘린 남성…알고보니 성범죄자
- 외국인 '환치기'로 42억 서울아파트 쇼핑했다
- '엄마 다쳐서 같이가자'…수원 뒤집은 초등생 유괴 소문, 뭐길래
- 강남 활보 '비키니 오토바이' 커플…결국, '과다노출' 檢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