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사들, ‘핼러윈 마케팅’ 조기 종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와 주요 게임사들이 핼러윈을 맞아 준비한 마케팅 이벤트를 중단하거나 축소하기로 결정했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오전 게임 페이지 등을 통해 리니지더블유(W)·리니지엠(M)·아이온 등 주요 게임을 대상으로 한 핼러윈 이벤트를 종료하겠다고 공지했다.
넷마블도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제2의 나라:크로스월드 등 주요 게임 내 핼러윈 이벤트를 종료하거나 축소하는 방향을 논의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태원 참사]
카카오와 주요 게임사들이 핼러윈을 맞아 준비한 마케팅 이벤트를 중단하거나 축소하기로 결정했다. 29일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일대에서 발생한 참사로 핼러윈 이벤트를 유지할 수 없다는 판단에서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에서 진행 중인 핼러윈 이벤트를 30일 조기 종료했다. 쇼핑하기 등 커머스 서비스에서도 핼러윈 관련 기획전이나 상품·콘텐츠 노출을 중단했다.
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 등 국내 게임사들도 핼러윈을 겨냥해 진행 중이던 이벤트를 조기 종료하겠다고 밝혔다. 게임사들은 하반기 주요 대목인 핼러윈 기간을 맞아 게임 아이템이나 경품권 등을 지급하거나, 게임 안에 별도 핼러윈 페이지나 아이템 등을 운영하는 행사를 진행해왔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오전 게임 페이지 등을 통해 리니지더블유(W)·리니지엠(M)·아이온 등 주요 게임을 대상으로 한 핼러윈 이벤트를 종료하겠다고 공지했다. 넥슨 역시 이날 오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브이(V)4 , 테일즈위버 등 자사 게임들의 핼러윈 마케팅 활동을 중단하고, 각 게임별로 진행 중이던 이벤트도 중단 여부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넷마블도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제2의 나라:크로스월드 등 주요 게임 내 핼러윈 이벤트를 종료하거나 축소하는 방향을 논의 중이다. 컴투스는 ‘컴투스 프로야구’ 핼러윈 이벤트를 종료했다.
익명을 요청한 게임 업계 관계자는 “경품 이벤트 행사는 즉시 중단할 수 있지만, 게임상에 이미 적용한 핼러윈 페이지나 아이템 등은 조정하는데 다소 시간이 걸린다”며 “핼러윈이 게임 업계에 몇 안 되는 대목이라 우려되는 점이 있지만, 애도 차원에서 (이벤트 중단에) 동참하려는 게 업계 분위기”라고 말했다.
게임 업계는 당초 핼러윈 기간을 시작으로 다음 달 17일에 열리는 ‘지스타 2022’까지 축제 분위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었다. 코로나19 대유행에 따른 장기간 재택근무 등의 영향으로 신작 출시가 지연되면서 올해 상반기 실적 악화가 이어지던 상황에서 대형 이벤트를 계기로 반전을 모색하려는 의도였다.
옥기원 기자 ok@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악몽이 된 축제…인산인해 이태원, ‘불금’부터 아슬아슬했다
- 이태원 참사 사망 151명…부상 103명으로 늘어 [오후 1시 기준]
- 이태원 실종 신고 3580건으로 급증 [오후 2시 기준]
- “보행자 일방통행 동선 통제했더라면…” 2주 전 축제 땐 했다
- 행안부 장관, 이태원 참사에 “경찰 배치로 해결됐을 문제 아냐”
- 10대 있다는데…교육당국, ‘이태원 참사’ 청소년 피해 확인중
- 이태원 현장서 구조 활동 의사 “환자 다수가 코피, 복부 팽창”
- 김혜수도, 손흥민도 ‘이태원 애도’…주요채널, 오락프로 결방
- [현장] 폭 5m 내리막 골목에 몰린 인파…구조대도 접근 못했다
- “봉화 광부 구조 2~4일 더 걸려”…진입로 확보 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