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투리 에너지 모아 전원 활용"…한양대 휴젝트, SK임업과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양대 전기생체공학부 성태현 교수 실험실이 창업한 기업 휴젝트와 SK임업은 지난 24일 '에너지 하베스팅' 기술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너지 하베스팅은 일상에서 버려지는 자투리 에너지를 모아 전원으로 활용하는 기술이다.
양측은 에너지 하베스팅을 활용해 건물 외벽 수직 정원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방법을 공동 연구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양대 전기생체공학부 성태현 교수 실험실이 창업한 기업 휴젝트와 SK임업은 지난 24일 ‘에너지 하베스팅’ 기술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너지 하베스팅은 일상에서 버려지는 자투리 에너지를 모아 전원으로 활용하는 기술이다.
양측은 에너지 하베스팅을 활용해 건물 외벽 수직 정원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방법을 공동 연구할 계획이다. 휴젝트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미국 CES에서 혁신상을 받았고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
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뒤로' 했지만 '밀어'로 들렸다" 이태원 목격담 "장난치듯 밀기도"
- 핼러윈때 100만명 몰리는데…日 시부야, 참사없는 이유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사고는 안타깝지만 이태원 집값 어쩌나" 맘카페 글 논란
- "이태원 압사 현장서 가장 끔찍했던 건…" CPR한 의사의 소감
- 요즘 큰손들은 주식 팔고 '이것' 산다…개미들 "나도"
- [종합] '개그계의 지드래곤' 이진환, 셰프되고 한달에 2000만원 순이익('근황올림픽')
- [종합] '64세 재혼' 선우은숙 "8일 만에 ♥유영재와 결혼 결심, 이혼은 없다" ('동치미')
- [종합] 신 내린 방은희, '신병' 고백 "믹서기에 손 갈린 적도"('심야신당')
- 유명 유튜버, 이태원 압사 현장 목격 "재난영화 같아, 앞이 하얘져"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