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베슘, 원격지PC 통합관리솔루션 '하모나이즈' 클라우드 서비스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픈소스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 인베슘이 원격지PC 통합관리솔루션 '하모나이즈(HAMONIZE)'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하모나이즈' 클라우드 서비스는 손쉬운 PC관리 환경을 제공하며, 기존 서버 설치형과 동일 기능을 제공한다.
인베슘 관계자는 "하모나이즈는 국방부 등에 공급돼 대량 PC관리 솔루션으로 성능을 인정받았다"며 "클라우드 서비스 시작으로 관리 효율성이 더욱 높아지고 고객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픈소스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 인베슘이 원격지PC 통합관리솔루션 '하모나이즈(HAMONIZE)'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하모나이즈' 클라우드 서비스는 손쉬운 PC관리 환경을 제공하며, 기존 서버 설치형과 동일 기능을 제공한다.
별도 서버를 설치·관리하는 게 부담되는 경우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면 PC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만 설치, 관리자는 웹(클라우드)에 접속해 원격으로 PC를 관리할 수 있다. PC 클라이언트는 링크에 접속해 쉽게 설치할 수 있다.
하모나이즈는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지역별 지사, 각 사무실 등 물리적으로 분리돼 있는 다수 PC를 원격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사용자 승인 없이 클라이언트PC에 즉시 원격접속이 가능해 PC 사용자 부재나 사용 불능 시 관리자가 원격접속으로 기술지원을 할 수 있다.
한 조직에서 1만대 이상 PC를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관리자가 PC관리를 위한 보안·관리 정책을 일괄 적용할 수 있어 효율적인 PC자원 관리가 가능하다.
실시간 사용 화면 모니터링, 프로그램 실행·중지, 비인가 매체사용 차단, 원격접속, 백업·복구, PC 사용 기록 관리, 조직 및 사용자 관리 등 다수 PC 유지관리에 필요한 업무를 원격으로 일괄 수행할 수 있다.
설치 옵션에 따라 AMT 콘솔(원격관리 기술)을 이용, PC가 부팅되지 않는 상황에서도 원격으로 접속해 즉시 OS를 재설치, 복구해 장애로 인한 다운타임을 최소화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모든 데이터는 암복호화 알고리즘 하나인 AES-256-CBC(256bit)로 암호화된 데이터를 분할 터널링(Split Tunneling)으로 제공해 보안성을 확보했다. 윈도, 우분투, 데비안, 구름OS, 하모니카OS 등 다양한 운용체계(OS) 환경을 지원한다.
'하모나이즈'는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으며 공공기관 및 부광약품, 인천 가정초, 송도초 등 다양한 업무환경에서 사용 중이다.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정보는 '하모나이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베슘 관계자는 “하모나이즈는 국방부 등에 공급돼 대량 PC관리 솔루션으로 성능을 인정받았다”며 “클라우드 서비스 시작으로 관리 효율성이 더욱 높아지고 고객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태원 참사]정부, '용산 특별재난지역' 선포…“1주일 국가애도기간”
- [뉴스줌인]데이터센터 규제, 실효적 대안 찾아야
- 정부, SMP 상한제 ㎾h 당 160원대 검토…업계는 여전히 냉랭
- 국세청 세법 정보제공시스템 개편에…예정처 "검토 기간 부족" 지적
- 3분기까지 TBT 통보건수 2923건...에너지효율, 폐기물·재활용 분야 증가
- [정보통신 미래모임]김혁균 먼슬리키친 대표 "'인력난 해소' 1인 외식 솔루션"
- 속도·정확도·편의성 '일석 삼조'...KIST, 한 시간 내 코로나19 현장 다중진단기술 구현
- 돌아온 고금리 저축보험 인기…대형사는 '신중모드'
- [ET시론]중국식 마키아벨리즘의 부활
- [해설]네이버, B2B 조직개편 나서는 배경은…"글로벌 경쟁력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