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웍스, `크라우드소싱 기반 프로젝트 작업자 선별 방법` 美 특허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라우드웍스는 '크라우드 소싱 기반 프로젝트의 특성에 따른 작업자 선별 방법'에 대해 미국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 기술은 크라우드소싱 기반의 프로젝트 운영 시, 오픈 예정인 프로젝트에 포함된 기능요소를 확인하고 그 기능요소에 대한 작업자의 작업 성과를 고려해 해당 작업에 능숙한 작업자를 선별하는 기술이다.
특허 기술을 이용할 경우, 작업자 선정에 있어서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프로젝트 특성에 따른 최적의 작업자를 매칭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라우드웍스는 '크라우드 소싱 기반 프로젝트의 특성에 따른 작업자 선별 방법'에 대해 미국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 기술은 크라우드소싱 기반의 프로젝트 운영 시, 오픈 예정인 프로젝트에 포함된 기능요소를 확인하고 그 기능요소에 대한 작업자의 작업 성과를 고려해 해당 작업에 능숙한 작업자를 선별하는 기술이다. 각각의 데이터 라벨링 프로젝트마다 최적의 작업자로 구성된 작업자 풀을 자동으로 생성해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특허 기술을 이용할 경우, 작업자 선정에 있어서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프로젝트 특성에 따른 최적의 작업자를 매칭할 수 있다. 나아가 작업 결과 측면에서도 작업 시간 및 인건비 등을 절감할 수 있어 프로젝트의 시간적, 경제적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크라우드웍스는 180여건의 데이터 라벨링 기술 고도화와 시장 경쟁력 확보에 필수적인 국내외 기술 특허를 출원한 데이터 라벨링 기술 분야 국내 최다 특허 보유 기업이다.
크라우드웍스의 머신러닝, 인공지능 기반 기술은 데이터 구축 작업 생산성과 효율성을 개선하고 결과 데이터의 품질을 관리해 준다. 이렇게 구축된 인공지능 데이터는 고객과 사회에 제공되어 다양한 인공지능 분야의 발전을 돕는다.
일본을 중심으로 이뤄져 온 크라우드웍스의 해외 특허는 올해 3월 첫 미국 특허 등록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미국 특허를 확보하며 본격적인 북미시장 진출에 나서고 있다.
박민우 크라우드웍스 대표는 "데이터 중심의 인공지능 개발이 국내외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는 상황에서 고품격 데이터 생산을 위한 기술 경쟁력 확보는 필수"라며 "활발한 지식재산권 확보를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려달라던 사람들 5∼6겹 쌓여, 무덤 같았다"…`핼러윈의 악몽`
- 17세 여성 변사체 발견 충격…"`희잡 의문사` 이란 군경 개입"
- 尹, "너무 긴장말라" 한마디에…생중계 토론장 웃음 터졌다
- 초3때부터 동생 밥해준 착한 딸…100여명에 새삶 주고 떠났다
- "돈 내면 싹 다 보여요, 안 보이면 환불 2배"…BJ 3명 수사의뢰
- "김영선 좀 해줘라" 尹대통령-명태균 녹취록 공개 파장… 대통령실 "공천 지시 아냐, 그저 좋게
- 생산·소비 `동반 추락`… 설비투자 홀로 8.4% 반등
- `합병 SK이노` 1일 출범…무자원 산유국서 `친환경` 에너지강국 도약 이정표
- "기술혁신이 ESG"...AI로 고령화 해결 나선 제약바이오기업들
- "가계대출 총량규제 맞춰라"… 신규억제 넘어 중도상환 유도하는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