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대국민담화 발표 "국가애도기간 지정"

2022. 10. 30. 14:1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윤석열 대통령이 이번 참사와 관련해 대국민담화를 발표했습니다. 사고가 일단락될 때까지 국가애도기간을 지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통령실 나가 있는 신재우 기자 전해주시죠.

【 기자 】 네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오전 대국민 담화문을 발표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먼저 서울 한복판에서 일어나서는 안 될 비극과 참사가 일어났다며 불의의 사고로 돌아 기신 분들의 명복을 빌고 부상자들의 회복을 기원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오늘부터 사고 수습이 일단락될 때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하고 국정 최우선 순위를 본 건 사고 수습에 두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따라 모든 정부부처와 관공서에 즉시 조기 게양이 실시됩니다.

또 사상자와 공무원을 일대일 매칭해서 필요한 지원 조치를 하겠다고 강조했고 핼러윈 관련뿐만 아니라 지역 축제에 대한 긴급점검을 실시해서 안전하게 진행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 질문 2 】 윤 대통령 사고 현장도 방문했죠?

【 기자 】 네 대국민담화가 끝나고 윤 대통령은 곧바로 이태원 참사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참사 현장인 경사로를 찾은 윤 대통령은 인파가 많이 몰렸던 호텔 옆 삼거리를 바라보며 현장 관계자들과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대통령실 관계자들도 불가피한 인원을 제외하고 대부분 출근해 비상근무체제에 들어갔습니다.

지금까지 대통령실에서 MBN뉴스 신재우입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