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 동료' 벤탄쿠르 '게임 체인지' 능력 특급 경계, 벤투호 MF 밀리며 '끝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세이셔널' 손흥민(30)의 토트넘 동료인 미드필더 로드리고 벤탄쿠르(25)가 우루과이 최고의 경계대상 중 한 명으로 떠올랐다.
벤탄쿠르는 지난 29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바이탈리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본머스와의 2022~20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3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1-2로 뒤진 후반 13분 이브 비수마와 교체된 뒤 2-2로 맞선 후반 추가시간 극장 골을 터뜨리며 팀의 3대2 승리를 이끌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손세이셔널' 손흥민(30)의 토트넘 동료인 미드필더 로드리고 벤탄쿠르(25)가 우루과이 최고의 경계대상 중 한 명으로 떠올랐다.
벤탄쿠르는 지난 29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바이탈리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본머스와의 2022~20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3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1-2로 뒤진 후반 13분 이브 비수마와 교체된 뒤 2-2로 맞선 후반 추가시간 극장 골을 터뜨리며 팀의 3대2 승리를 이끌었다.
벤탄쿠르는 토트넘의 주전 중앙 미드필더다. 팀이 치른 EPL 13경기 중 12경기에 출전했는데 11경기를 선발로 중용됐다. 한데 이날은 벤치에서 출발했다.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벤탄쿠르에게 약간의 휴식을 부여하는 차원에서 올 시즌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에서 영입한 수비형 미드필더 비수마를 선발 명단에 포함시켰다. 그러면서 비수마를 출전시키는 것이 다소 불안했는지 콘테 감독은 중원에 올리버 스킵과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를 함께 구성하면서 3-4-3 포메이션 대신 3-5-2 카드를 꺼내들었다.
하지만 토트넘의 중원은 불안했다. 본머스의 역습에 맥을 추지 못했다. 전반 22분과 후반 4분 키퍼 무어에게 연속 골을 내주면서 끌려갔다. 하지만 후반 12분 라이언 세세뇽의 추격 골이 터지자 콘테 감독은 벤탄쿠르의 출격을 명했다. 콘테 감독의 용병술은 제대로 적중했다. 벤탄쿠르가 그라운드에 투입되자 팀 조직력이 달라졌다. 톱니바퀴처럼 돌아가는 조직력과 수비력이 향상되자 토트넘은 계속해서 본머스에 파상공세를 펼칠 수 있었다.
무엇보다 벤탄쿠르의 '게임 체인지' 능력은 가장 중요한 순간 발휘됐다. 후반 28분 벤 데이비스의 동점 헤딩 골로 2-2 승부가 원점으로 돌아온 상황에서 벤탄쿠르의 극장 골이 터졌다. 손흥민의 왼쪽 코너킥을 벤탄쿠르가 헤딩으로 돌려놓았다. 이 공이 상대 몸에 맞고 떨어지자 벤탄쿠르는 침착하게 리바운드해 인사이드로 정확하게 슈팅을 날려 골망을 흔들었다.
두 경기 연속 골. 벤탄쿠르는 지난 27일 스포르팅 리스본과의 유럽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도 0-1로 뒤지던 후반 35분 천금같은 동점 골을 터뜨린 바 있다.
벤탄쿠르는 2022년 카타르월드컵에 출전할 가능성이 높다. 우루과이대표팀에 뽑힐 26인 중 경계하지 않을 선수가 없겠지만, 벤투호가 벤탄쿠르가 버티고 있는 중원 싸움에서 밀릴 경우 참패를 면하지 못할 가능성도 있다. 벤탄쿠르는 수비형 미드필더지만, 센터백 못지 않은 수비 능력도 갖추고 있어 상대 공격을 차단한 뒤 최전방으로 연결하는 패스를 잘한다. 우루과이대표팀에는 다윈 누녜스(리버풀)를 비롯해 '왕년의 득점기계' 루이스 수아레스(나시오날)와 에딘손 카바니(발렌시아)도 월드컵 최종명단 승선을 노리고 있다.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중기·김태리, 난데없는 열애설..논란의 파리 데이트 사진
- 방은희, 신내림 거부했다가 믹서기에 손가락이? 생일날마다 찾아온 사고에 “30대가 없다” 씁쓸
- 선우은숙, 재혼 스토리 공개→♥유영재 “솔직히 XX했어요” 진심 고백 (동치미)
- 현빈은 좋겠네! ♥손예진, '만삭'으로 이런 '러블리 브런치'
- '만취 음주' 곽도원, 동승자도 있었다..비연예인男 방조 혐의?
- [SC리뷰] 지드래곤 "SM 연습생 출신→독기로 YG 스카웃, 속으로 곪…
- '임신' 손담비, 역대급 몸무게→망가진 피부 충격 근황 "이 정도 아니었…
- '자산 290조家' 이승환 "재벌 3세 아닌 재벌 1세로 불리고 싶다"(…
- 밀라논나 "삼풍百 붕괴→子 죽을 고비 겪고 인생 바뀌어..버는 돈 모두 …
- 최현석, 안성재와 불화 아니라더니 흡집내기ing.."융통성 없어, 이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