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노래자랑'→'코빅' 줄줄이 결방…이태원 참사에 예능들도 멈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29일 발생한 이태원 참사 여파로 정부가 오는 5일까지 국가애도기간을 선포하면서 각 방송사 예능 프로그램들도 잇달아 결방을 결정하는 분위기다.
이날 오전 방송 예정이었던 예능 '동물농장'도 이태원 핼러윈 참사 특보를 위해 결방됐다.
'전국노래자랑' 측은 "이태원 참사로 인해 이날 '전국노래자랑' 방송은 결방된다"며 "시청자 여러분의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고 알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상파, 예능 결방→이태원 참사 뉴스 특보 긴급 편성
사망자 151명 …11월 5일까지 국가애도기간
tvN은 30일 공식입장을 통해 “금일 방송 예정이던 ‘코미디빅리그’(이하 ‘코빅’)와 ‘출장 십오야2’ 스페셜 편은 방송되지 않는다. 널리 양해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SBS ‘인기가요’ 측 역시 같은 날 공지를 통해 “이날 ‘인기가요’ 1160회는 결방된다”며 “이에 따라 이날 사전 녹화 및 생방송 팬 입장 역시 취소됐음을 알린다”고 알렸다.
이날 오전 방송 예정이었던 예능 ‘동물농장’도 이태원 핼러윈 참사 특보를 위해 결방됐다. ‘런닝맨’, ‘싱포골드’ 등도 결방을 확정했다.
MBC도 SBS와 마찬가지로 뉴스특보를 긴급 편성해 주요 예능들을 내보내지 않는다. MBC는 이날 오후 6시 5분 방송될 예정이었던 ‘복면가왕’을 결방한다고 전했다.
KBS1 ‘전국노래자랑’과 KBS2 ‘1박 2일’도 방송하지 않는다. ‘전국노래자랑’ 측은 “이태원 참사로 인해 이날 ‘전국노래자랑’ 방송은 결방된다”며 “시청자 여러분의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고 알렸다.
앞서 지난 29일 늦은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한복판에서는 비탈진 골목에 엄청난 인파가 몰리면서 사람들이 압사되는 참사가 벌어졌다. 이 사고로 30일 오전 기준 151명이 목숨을 잃었고 82명이 부상을 입었다. 성별로는 여성 97명, 남성 54명이 사망했고 이 중 외국인도 19명 포함돼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오전 대통령담화를 통해 “오늘부터 사고 수습이 일단락될 때까지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하고 국정 최우선 순위를 사고 수습과 후속 조치에 둘 것”이라고 밝혔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11월 5일 24시까지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하고 서울 시내에 이태원 참사 합동분향소를 설치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태원 한복판서 후진국형 인재 “사망사고, 거짓말인 줄”
- 전문가들이 본 이태원 참사 '골든타임 4분' 놓친 이유는?
- "이태원 사고, 尹 청와대 이전 때문"…남영희, 결국 글 삭제
- (영상)구급차 왔는데…손 흔들며 '떼창'한 이태원 방문객
- "친구와 연락 안 돼"…모포 덮인 시민들도 널브러져
- 계속 늘어나는 사망자…핼러윈 이태원 압사 현장 '침통'
- 현장소방관이 본 긴박했던 순간 “골든타임 잡고자 시민 CPR”
- 강인하고 다재다능한 수입 픽업트럭 절대강자[신민준의 Car네임]
- [누구집]쉰아빠 ‘신현준’이 선택한 집은 어디?
- SM, 핼러윈 파티 당일 취소…이태원 압사 참사 여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