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이크 뮤직페', 이태원 참사 여파로 마지막 공연 취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태원 참사 여파로 '2022 스트라이크 뮤직 페스티벌' 공연이 취소됐다.
30일 마지막 날에도 Q-댄스 테이크 오버를 비롯한 공연이 예정돼 있었으나 전날 이태원에서 압사 참사가 발생하면서 공연 취소를 결정하게 됐다.
이에 따라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30일 'SM타운 원더샌드 2022' 레드카펫 생중계를 취소했고 이날 오후 7시로 예정됐던 '2022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콘서트, 박재정과 먼데이키즈가 출연하는 '피크박스 22-03' 공연이 모두 취소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이태원 참사 여파로 '2022 스트라이크 뮤직 페스티벌' 공연이 취소됐다.
주최사 비이피씨탄젠트는 30일 "이태원 핼러윈 참사 희생자와 유족분들께 깊은 애도를 전하며 30일 티켓은 모두 순차적 환불 안내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2 스트라이크 뮤직 페스티벌'은 28일부터 3일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었다. '스트라이크 뮤직 페스티벌'은 EDM 장르 중에서도 빅룸과 하드 계열 아티스트들이 주를 이루는 페스티벌로 2019년 서울랜드에서 처음 개최됐다. 그러나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시작과 동시에 휴지기를 가졌으나 3년만에 재개되며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에는 핼러윈 시즌을 맞아 널보, 식 인디, 덥비전, 투자모, 쯔앤쯔, 블래스터 잭스, 루카스&스티브, 줄리안 조던, 윌 스팍스 등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려 기대를 모았다. 30일 마지막 날에도 Q-댄스 테이크 오버를 비롯한 공연이 예정돼 있었으나 전날 이태원에서 압사 참사가 발생하면서 공연 취소를 결정하게 됐다.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일대에 핼러윈을 앞두고 수만명의 인파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대형 압사 참사가 났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30일 오전 6시 기준 149명이 숨지고 76명이 부상을 당했다.
이에 따라 방송가가 멈췄다. 30일 KSB1 '특파원 보고 세계는 지금' '전국노래자랑', KBS2 '1박2일' '열린음악회' '사장님 귀는 당나귀귀' '홍김동전', MBC '복면가왕', SBS '동물농장' '인기가요' '런닝맨' '싱포골드' 등의 편성이 줄줄이 취소됐다. tvN도 이날 방송예정이었던 '코미디 빅리그'와 '출장 십오야2' 스페셜편을 결방하기로 했다. 대신 방송사들은 예능 프로그램 대신 이태원 압사 참사와 관련한 뉴스특보 체제로 전환했다.
이에 따라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30일 'SM타운 원더샌드 2022' 레드카펫 생중계를 취소했고 이날 오후 7시로 예정됐던 '2022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콘서트, 박재정과 먼데이키즈가 출연하는 '피크박스 22-03' 공연이 모두 취소됐다. 영화 '자백'과 '리멤버'도 무대인사 행사를 취소했다. 배우 김혜수 김규리 이유진, 방송인 샘 해밍턴 안선영, FT아일랜드 송승현, 노라조 조빈, DJ DOC 김창렬, 아나운서 손미나 최희, 모델 이영진, 에프엑스 출신 루나, 전 축구선수 안정환의 아내 이혜원,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손흥민 등이 애도를 표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중기·김태리, 난데없는 열애설..논란의 파리 데이트 사진
- 방은희, 신내림 거부했다가 믹서기에 손가락이? 생일날마다 찾아온 사고에 “30대가 없다” 씁쓸
- 선우은숙, 재혼 스토리 공개→♥유영재 “솔직히 XX했어요” 진심 고백 (동치미)
- 현빈은 좋겠네! ♥손예진, '만삭'으로 이런 '러블리 브런치'
- '만취 음주' 곽도원, 동승자도 있었다..비연예인男 방조 혐의?
- [SC리뷰] 지드래곤 "SM 연습생 출신→독기로 YG 스카웃, 속으로 곪…
- '임신' 손담비, 역대급 몸무게→망가진 피부 충격 근황 "이 정도 아니었…
- '자산 290조家' 이승환 "재벌 3세 아닌 재벌 1세로 불리고 싶다"(…
- 밀라논나 "삼풍百 붕괴→子 죽을 고비 겪고 인생 바뀌어..버는 돈 모두 …
- 최현석, 안성재와 불화 아니라더니 흡집내기ing.."융통성 없어, 이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