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 ‘우영우’ 만든 에이스토리와 NFT 제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이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에이스토리 및 에이스토리의 지식재산권(IP) 비즈니스 자회사 AIMC와 대체불가능토큰(NFT)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에이스토리 한세민 사장은 "2022년 최고의 글로벌 K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뜻깊은 소셜 NFT 프로젝트를 부산 블록체인 위크에서 크립토닷컴과 함께 공개하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 앞으로 뜻깊고 다양한 NFT 프로젝트들을 함께 런칭하여 사회적으로도 의미 있는 임팩트를 줄 수 있는 글로벌 NFT프로젝트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폐인 인식 개선 지원 프로젝트를 NFT로
국내 최고 일러스트 아티스트 이철민 작가 프로젝트 4점 공개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이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에이스토리 및 에이스토리의 지식재산권(IP) 비즈니스 자회사 AIMC와 대체불가능토큰(NFT)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에이스토리가 제작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NFT 프로젝트 추진에 전방위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첫번째 협력 프로젝트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소셜 NFT프로젝트인 ‘이상한 고래 클럽 Extraordinary Whales Club’ 소셜 NFT다.
자폐인 인식 개선 지원 프로젝트를 NFT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박은빈 분)의 대형 로펌 생존기를 다룬 드라마로, 차별화된 요소와 메시지로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담아 인기를 끌었다.
‘이상한 고래 클럽’ 소셜 NFT는 드라마 속 상징으로 등장하는 고래들을 테마로 전세계 자폐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연내 양사의 첫번째 프로젝트로 크립토닷컴의 NFT 마켓플레이스에 공개될 예정이다.
양사는 지난 27일(목) 크립토닷컴이 주최한 부산 블록체인 위크 리셉션 행사에서 크립토닷컴 패트릭 윤 사장과 에이스토리 한세민 사장이 참석해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가지고, 국내 최고 일러스트 아티스트 이철민 작가와 기획, 제작한 프로젝트 4점을 선공개했다. 두 점은 당일 경매를 통해 판매되었으며, 나머지 2점은 연내 개최되는 런칭 행사에서 다른 프로젝트들과 함께 별도 판매될 예정이다. 경매 수익금의 일부는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와 사단법인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기부된다
패트릭 윤 크립토닷컴 코리아 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NFT로 전 세계 팬들이 국내의 다양한 콘텐츠들과 연결되는 웹3 시대에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에이스토리와 협업하며 국내 콘텐츠와 작가들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새로운 방식들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스토리 한세민 사장은 “2022년 최고의 글로벌 K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뜻깊은 소셜 NFT 프로젝트를 부산 블록체인 위크에서 크립토닷컴과 함께 공개하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 앞으로 뜻깊고 다양한 NFT 프로젝트들을 함께 런칭하여 사회적으로도 의미 있는 임팩트를 줄 수 있는 글로벌 NFT프로젝트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크립토닷컴 NFT 플랫폼은 전세계에서 가장 큰 NFT 플랫폼 중 하나로, UFC, 애스턴 마틴 포뮬러원(F1) 레이싱 팀, 스눕 독(Snoop Dogg) 등 유명 뮤지션, 운동선수 및 스포츠 리그 등의 독점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다.
컬렉터와 팬들은 크립토닷컴 NFT 플랫폼을 통해 NFT를 구매 및 거래하고, 크립토닷컴 페이를 통해 신용카드, 체크카드, 암호화폐로 손쉽게 결제할 수 있다.
크립토닷컴은
2016년에 설립된 가상자산 기업 크립토닷컴은 미주, 유럽, 아시아 전역의 5천만 명의 사용자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상자산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모든 지갑에 암호화폐를’이라는 기업 비전을 내세우고 있으며, 보안, 개인정보보호, 컴플라이언스 등 핵심 원칙을 준수하고 있다.
㈜에이스토리는
2022년 최고의 글로벌 K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빅마우스”, “킹덤”, “시그널”등을 제작한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콘텐츠 스튜디오이자 IP 그룹으로, 전세계 K 콘텐츠 열풍과 이를 통한 혁신적 비즈니스를 리딩하고 있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태원 한복판서 후진국형 인재 “사망사고, 거짓말인 줄”
- 전문가들이 본 이태원 참사 '골든타임 4분' 놓친 이유는?
- "이태원 사고, 尹 청와대 이전 때문"…남영희, 결국 글 삭제
- (영상)구급차 왔는데…손 흔들며 '떼창'한 이태원 방문객
- "친구와 연락 안 돼"…모포 덮인 시민들도 널브러져
- 계속 늘어나는 사망자…핼러윈 이태원 압사 현장 '침통'
- 현장소방관이 본 긴박했던 순간 “골든타임 잡고자 시민 CPR”
- 강인하고 다재다능한 수입 픽업트럭 절대강자[신민준의 Car네임]
- [누구집]쉰아빠 ‘신현준’이 선택한 집은 어디?
- SM, 핼러윈 파티 당일 취소…이태원 압사 참사 여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