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SM 행사취소→김혜수·손흥민 애도…이태원 핼러윈 대참사에 연예계도 충격

백지은 2022. 10. 30. 11: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태원 핼러윈 압사 참사에 연예계도 충격에 빠졌다.

SM은 매년 핼러윈마다 소속 아티스트와 스태프가 함께 즐기는 핼러윈 파티를 개최해왔으나 이태원 참사 여파로 행사를 취소하기로 했다.

홍대 이태원 일대 소극장들도 공연 연기 혹은 취소를 결정했다.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일대에 핼러윈을 앞두고 수만명의 인파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대형 압사 참사가 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이태원 핼러윈 압사 참사에 연예계도 충격에 빠졌다. 예정됐던 행사와 방송 프로그램이 잇달아 취소됐고 스타들도 애도를 표하고 있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30일 'SM타운 원더샌드 2022' 레드카펫 생중계 취소를 알리는 긴급 공지문을 냈다. SM은 매년 핼러윈마다 소속 아티스트와 스태프가 함께 즐기는 핼러윈 파티를 개최해왔으나 이태원 참사 여파로 행사를 취소하기로 했다. SM은 "이날 오후 6시 15분부터 1시간여 동안 '광야 클럽' 에이스 회원을 대상으로 글로벌 플랫폼 비욘드 라이브를 통해 무료 생중계될 에정이었던 레드카펫 생중꼐가 취소됐음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예능 프로그램도 줄줄이 결방을 결정했다. SBS '동물농장' '인기가요' KBS1 '특파원 보고 세계는 지금' 등이 결방을 확정했다.

공연계도 멈췄다. '2022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K팝' 콘서트는 이날 오후 7시로 예정됐던 공연을 취소하기로 했다. 이번 공연에는 엑소 카이, (여자)아이들, 르세라핌 등이 참석하고 4만여명이 운집할 예정이었다. 홍대 이태원 일대 소극장들도 공연 연기 혹은 취소를 결정했다.

다이어트 유튜버 긴벌레(본명 김영신)는 핼러윈을 맞아 이태원에서 팬미팅을 진행할 예정이었다. 그가 있는 위치를 찾아 그의 앞에서 지정된 행동을 하면 가면을 받은 뒤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이벤트였으나, 이태원 참사 여파로 팬미팅 장소를 남산으로 변경했다.

스타들도 애도의 뜻을 전했다. 배우 김혜수는 관련 뉴스를 공유하며 "한남동 주민센터 3층에 실종자 접수처를 마련했다"고 알렸고, 배우 김규리, 방송인 샘 해밍턴 안선영, FT아일랜드 송승현, 노라조 조빈, DJ DOC 김창렬, 아나운서 손미나, 모델 이영진, 배우 이유진, 에프엑스 출신 루나, 아나운서 최희, 전 축구선수 안정환의 아내 이혜원 등이 추모의 글을 올렸다. 특히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을 맡은 손흥민은 자신의 소속팀 토트넘이 본머스에 3대2 역전승을 거뒀음에도 "팬들 응원 덕분에 이겼다. 한국에서 발생한 갑작스러운 사고 소식을 전해 듣고 마음이 아프다. 더이상 안타까운 피해자가 나오지 않기를 바란다. 피해자들께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경기 사진을 흑백처리하기도 했다.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일대에 핼러윈을 앞두고 수만명의 인파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대형 압사 참사가 났다. 소방당국은 이날 벌어진 사고로 30일 오전 6시 기준 149명이 숨지고 76명이 부상했다고 집계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브리핑에서 "일어나선 안될 비극과 참사가 발생했다. 불의의 사고로 돌아가신 분들의 명복을 빌고 소중한 생명을 잃고 비통해할 유가족에도 깊은 위로를 전한다. 정부는 사태 수습까지 국정 최고 우선순위를 본건 사고 수습과 후속 조치에 두겠다. 사고 수습이 일단락 될 때까지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한다"고 밝혔다.

유럽 출장 중인 오세훈 서울시장은 네덜란드에서 일정을 중단하고 귀국길에 올랐다.

외신들도 앞다퉈 비보를 전했다. 필립 골드버그 주한 미국대사와 미국 바이든 대통령 또한 "서울에서 사랑하는 사람들을 잃은 이들에게 깊은 위로를 보낸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박보검이 왜 거기서 나와?"...'옷까지 이렇게!' 블랙핑크 찐팬 인증
송중기·김태리, 난데없는 열애설..논란의 파리 데이트 사진
방은희, 신내림 거부했다가 믹서기에 손가락이? 생일날마다 찾아온 사고에 “30대가 없다” 씁쓸
선우은숙, 재혼 스토리 공개→♥유영재 “솔직히 XX했어요” 진심 고백 (동치미)
현빈은 좋겠네! ♥손예진, '만삭'으로 이런 '러블리 브런치'
'만취 음주' 곽도원, 동승자도 있었다..비연예인男 방조 혐의?
신동진, 50대에 아빠된 근황 “둘째 계획? 아직 없어..방송 노출 아이O, 아내X”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