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日 등 선진 5개국 특허청과 국제협력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을 비롯한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등 선진 5개국 특허청이 디지털 전환 등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대응해 상표와 디자인을 사용자 중심으로 개편하고 국제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디자인 분야에서는 신기술 발전과 디지털 전환 등으로 디자인 제도의 사용자 수요가 변화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디자인 보호제도의 대응력 강화, 사용자를 위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 디자인 분야 협의체(ID5) 협력성과 활용도 향상 등에 협력키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을 비롯한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등 선진 5개국 특허청이 디지털 전환 등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대응해 상표와 디자인을 사용자 중심으로 개편하고 국제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특허청은 지난 24∼29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상표·디자인 분야 5개청 협의체 연례회의'에서 선진 5개청이 상표·디자인 분야 공동 선언문 채택에 합의했다고 30일 밝혔다.
공동 선언문의 상표 분야에서는 투명하고 접근이 이용한 상표 시스템 구축과 사용자 편의 증진을 위한 5개청 간 제도 조화, 사용자와 지속적인 협력 등을 결의했다. 디자인 분야에서는 신기술 발전과 디지털 전환 등으로 디자인 제도의 사용자 수요가 변화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디자인 보호제도의 대응력 강화, 사용자를 위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 디자인 분야 협의체(ID5) 협력성과 활용도 향상 등에 협력키로 했다.
이준기기자 bongchu@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태원 압사 참사` 군인·군무원 등 3명 숨져…음주회식·골프금지
- 이태원 참사, 여성 사망자가 왜 많았나…"100명 밀리면 압력만 5톤"
- 실종자 가족들, 생사 확인 후 희비 엇갈려…"살아있다니 다행" vs "사망했대"
- "살려달라던 사람들 5∼6겹 쌓여, 무덤 같았다"…`핼러윈의 악몽`
- 17세 여성 변사체 발견 충격…"`희잡 의문사` 이란 군경 개입"
- "김영선 좀 해줘라" 尹대통령-명태균 녹취록 공개 파장… 대통령실 "공천 지시 아냐, 그저 좋게
- 생산·소비 `동반 추락`… 설비투자 홀로 8.4% 반등
- `합병 SK이노` 1일 출범…무자원 산유국서 `친환경` 에너지강국 도약 이정표
- "기술혁신이 ESG"...AI로 고령화 해결 나선 제약바이오기업들
- "가계대출 총량규제 맞춰라"… 신규억제 넘어 중도상환 유도하는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