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탱이형' 故김주혁, 오늘(30일) 5주기…아직 믿고 싶지 않은 이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고(故) 김주혁이 세상을 떠난 지 5년이 흘렀다.
고 김주혁은 2017년 10월 3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영동대로 인근에서 일어난 차량 사고로 사망했다.
마지막 공식석상인 '제1회 더 서울어워즈'에서 영화 '공조'로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고인은 "연기 생활 한 지 20년이 되는데 영화에서 상을 처음 타본다"고 소감을 밝힌 바 있다.
한편, 고 김주혁은 2005년 별세한 원로배우 김무생의 아들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 김주혁은 2017년 10월 3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영동대로 인근에서 일어난 차량 사고로 사망했다. 향년 45세. 고인의 유해는 충남 서산시 대산읍 대로리 가족 납골묘에 안치됐다.
고인은 당시 KBS2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3’ 멤버로서 큰 사랑을 받았다. 기존 이미지와 달리 친근하고 소탈한 면모는 반전 매력으로 통했고, ‘구탱이형’이라는 애칭까지 얻으며 높은 인기를 누렸다.
대중은 고인의 갑작스러운 죽음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분위기였다. 이 가운데 목격담이 알려지고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되면서, 고인의 사인을 두고 의견이 분분하기도 했다. 고인의 부검 결과, 사고로 인한 머리뼈 골절로 사망한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고인은 배우로서 유의미한 성과를 마주한 시점에 숨을 거둬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마지막 공식석상인 ‘제1회 더 서울어워즈’에서 영화 ‘공조’로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고인은 “연기 생활 한 지 20년이 되는데 영화에서 상을 처음 타본다”고 소감을 밝힌 바 있다. 또한 유작이 된 영화 ‘독전’으로 제55회 대종상 영화제 남우조연상, 제39회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 제55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조연상 등을 수상했다.
한편, 고 김주혁은 2005년 별세한 원로배우 김무생의 아들이다. 1998년 SBS 8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고인은 영화 ‘YMCA 야구단’ ‘싱글즈’ ‘어디선가 누군가에 무슨일이 생기면 틀림없이 나타난다 홍반장’ ‘아내가 결혼했다’ ‘뷰티인사이드’ ‘공조’, 드라마 ‘카이스트’ ‘프라하의 연인’ ‘구암 허준’ ‘아르곤’ 등에 출연해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notglasses@sportsseoul.com
사진 | 스포츠서울 DB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양, ♥민효린 사진까지 모두 삭제...심경 변화 있나 '게시물 없음' 상태
- 정명재, 27년째 기러기 생활.."子, 계속 미국서 산다고..조기유학 반대 결국 뺏겨"('특종세상')[SS리
- '강남대로 비키니 라이더' 결국 경범죄로 검찰 송치.. "과한 것 아니냐" 반응도
- 아이비, 이게 다 얼마야? '파산' 쇼핑리스트 자랑..C사 명품이 '우수수'(아이비티비)
- '118만 유튜버' 강민경, 500만 원 넘는 카메라 공개.."유튜브 편집센스 무한도전 보면서 배워"
- '23살 연하♥' 박수홍, 신혼집 공개 "집주인이 인테리어 해줬다".. "집에 아내 사진 없어" (편스토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