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김주혁, 오늘 사망 5주기…그리운 ‘구탱이형’

황효이 기자 2022. 10. 30. 10: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故 김주혁



배우 고(故) 김주혁의 5주기가 오늘(30일)로 돌아왔다.

故 김주혁은 지난 2017년 10월 30일 서울 삼성동 영동대로 인근에서 차량 전복 사고로 사망했다. 향년 45세.

당시 고인은 교통사고 직후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숨을 거뒀다.

현재 故 김주혁은 충남 서산시 대산읍 대로리 가족 납골묘에 안치됐다.

배우 故 김주혁



故 김주혁은 1998년 SBS 8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다. 배우 故 김무생의 아들로, 영화 ‘YMCA 야구단’ ‘싱글즈’ ‘홍반장’ ‘광식이 동생 광태’ ‘청연’ ‘아내가 결혼했다’ ‘뷰티인사이드’ ‘공조’, 드라마 ‘프라하의 연인’ ‘무신’ ‘구암 허준’ ‘아르곤’ 등에 출연해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故 김주혁은 유작이 된 영화 ‘독전’을 통해 제55회 대종상 영화제 남우조연상, 제39회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 제55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조연상 등을 수상했다.

故 김주혁은 2013년부터 2015년까지 KBS2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멤버로 활약하며 ‘구탱이형’이라는 별명을 얻었고, 친근한 매력으로 사랑받았다.

생전 고인의 절친한 친구였던 배우 한정수는 최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해는 30일에 일이 있어서 어제 주혁이한테 다녀왔다. 주혁아 늘 고맙다”고 추모했다.

황효이 온라인기자 hoyful@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