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모든 정부 부처·관공서에 조기 게양 지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30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서 발생한 참사에 대해 사고수습이 일단락될 때까지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하고, 모든 정부 부처와 관공서에 즉시 조기를 게양할 것을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1층 브리핑룸에서 발표한 대국민담화에서 "오늘부터 사고 수습이 일단락 될때까지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하고 국가 최우선 과제를 이태원 참사 수습으로 두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30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서 발생한 참사에 대해 사고수습이 일단락될 때까지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하고, 모든 정부 부처와 관공서에 즉시 조기를 게양할 것을 지시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전 언론인 공지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사고 현장을 방문하고 정부서울청사 상황실에 설치된 사고수습본부에 방문해 회의를 주재할 예정이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1층 브리핑룸에서 발표한 대국민담화에서 “오늘부터 사고 수습이 일단락 될때까지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하고 국가 최우선 과제를 이태원 참사 수습으로 두겠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대국민담화를 마치고 곧바로 참사 현장으로 이동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사고 발생 직후 한덕수 국무총리를 본부장으로 하는 사고수습 본부를 즉각 가동시켰다. 윤 대통령은 이날 새벽 2시쯤에는 정부서울청사 상황실로 이동해 한 총리,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등과 긴급 상황 점검회의를 진행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가 공들이는 인도… 벤츠·BMW도 적극 공략
- [체험기] 애플 인텔리전스, AI가 영문 기사 요약·사진 편집… “늦게 나왔는데 특별한 건 없네”
- [인터뷰] AI로 심혈관 치료하는 의사 “환자 비용과 의료진 부담 동시 줄인다”
- 올해 개미 평균 31% 손실 … 남은 두 달, 반전 가능할까
- [실손 대백과] 치료·수술 사용 ‘치료재료대’ 보험금 받을 수 있다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② 의대 준비하러 대학 일찍 간 과학영재들, 조기진학제 손 본다
- [단독] 삼성전자, P2·P3 파운드리 라인 추가 ‘셧다운’ 추진… 적자 축소 총력
- [단독] 서정진 딸 관련 회사 과태료 미납, 벤츠 차량 공정위에 압류 당해
- [단독] ‘레깅스 탑2′ 젝시믹스·안다르, 나란히 M&A 매물로 나왔다
- “트럼프 수혜주”… 10월 韓증시서 4조원 던진 외국인, 방산·조선은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