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골프, 2023년 더 커진다..14개 대회에 총상금은 4억500만달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시작한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시리즈의 몸집이 더 커진다.
아툴 코슬라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시리즈 회장은 30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열린 팀 챔피언십에 참석해 "내년 14개 대회로 구성된 LIV 골프 리그로 전환할 것"이라면서 "올해와 같은 12개 팀을 유지하지만, 더 많은 기업이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6월 출범한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시리즈는 영국에서 첫 대회를 개막한 이후 이번 대회까지 총 8개 대회를 개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툴 코슬라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시리즈 회장은 30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열린 팀 챔피언십에 참석해 “내년 14개 대회로 구성된 LIV 골프 리그로 전환할 것”이라면서 “올해와 같은 12개 팀을 유지하지만, 더 많은 기업이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코슬라 회장은 영국 BBC와 인터뷰에서 “새해 추가 선수 영입에 대한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새로운 스타의 합류를 예고했다.
BBC는 이후 “세계랭킹 15위 이내 선수가 최소 2명에서 최대 4명까지 LIV 시리즈로 이적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올해 6월 출범한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시리즈는 영국에서 첫 대회를 개막한 이후 이번 대회까지 총 8개 대회를 개최했다. 1회부터 7회 대회까지는 총상금 2500만달러, 8회 대회는 총상금 5000만달러 규모로 치러졌다.
필 미켈슨과 더스틴 존슨, 브룩스 켑카, 패트릭 리드(이상 미국)와 캐머런 스미스(호주), 세르히오 가르시아(스페인), 이언 폴터(잉글랜드), 호아킨 니먼(칠레) 등이 PGA 투어 활동을 접고 LIV 골프로 이적했다.
내년 예정된 14개 대회의 구체적인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LIV 골프는 지난 8월 “내년엔 북미와 라틴아메리카, 아시아, 호주, 중동 및 유럽 전역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14개 대회의 총상금은 4억500만달러로 올해 2억2500만달러보다 1억8000만달러 늘어난다.
올해 열린 8개 대회는 미국에서 5개, 영국과 태국,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각 1개씩 열렸다.
주영로 (na187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태원 한복판서 후진국형 인재 “사망사고, 거짓말인 줄”
- "친구와 연락 안 돼"…모포 덮인 시민들도 널브러져
- 현장소방관이 본 긴박했던 순간 “골든타임 잡고자 시민 CPR”
- (영상)구급차 왔는데…손 흔들며 '떼창'한 이태원 방문객
- [누구집]쉰아빠 ‘신현준’이 선택한 집은 어디?
- 이태원 핼러윈 참사 사망자 149명, 서울 시내 36개 병원 이송
- SM, 핼러윈 파티 당일 취소…이태원 압사 참사 여파
- 강인하고 다재다능한 수입 픽업트럭 절대강자[신민준의 Car네임]
- 제자 성추행으로 쫓겨난 전직 교사, 학원서 또 성추행
- [누구차]'천원짜리 변호사' 남궁민이 선택한 슈퍼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