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태원 참사'에 긴급최고위 소집… 이재명 "힘 모을 것"

차상엽 기자 2022. 10. 30. 09: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이태원 핼러윈 참사'와 관련해 당 차원의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긴급 최고위원회를 30일 개최한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전 중 국회에서 최고위원회를 개최해 사고 수습 방안과 향후 대응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박 원내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사고 수습에 모든 역량이 투입되고 집중할 수 있도록 정부 당국이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란다"며 "민주당도 최대한 지원하고 협력하며 책임있게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0일 '이태원 핼러윈 참사'와 관련해 당 차원의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긴급 최고위원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최근 이 대표가 공식석상에서 발언하는 모습. /사진=뉴스1
더불어민주당이 '이태원 핼러윈 참사'와 관련해 당 차원의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긴급 최고위원회를 30일 개최한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전 중 국회에서 최고위원회를 개최해 사고 수습 방안과 향후 대응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당초 이 대표는 별도 공개 일정을 계획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이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믿어지지 않는다"며 "놀랍고 참담하다"고 전했다. 이어 "갑자기 가족과 친구를 잃은 분들께 어떤 위로의 말씀을 드려야 할지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 대표는 "우선 사고 수습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희생자들의 신원 확인과 유족지원, 부상자들의 치유와 회복이 신속히 이루어지는 데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당 차원에서의 대응도 주문했다. 이 대표는 "중앙당 및 지역위원회는 정치 일정을 취소하고 피해자 지원이 빈틈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달라"고 요청했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경기 파주시에서 열리는 통일걷기 해단식에 참석이 예정돼 있었지만 이를 취소했다. 박 원내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사고 수습에 모든 역량이 투입되고 집중할 수 있도록 정부 당국이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란다"며 "민주당도 최대한 지원하고 협력하며 책임있게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머니S 주요뉴스]
막 오른 삼성 '이재용 회장' 시대… 향후 과제는
예상보다 혹독한 '반도체의 겨울'… 삼성·하이닉스, 4분기도 먹구름
2만원짜리 여행자보험, 네카오서 들면 수수료 부과?… 무슨 일
외국인 부동산 이상거래 절반이 '위법 의심'… 국적별 1위는?
15억 초과 아파트도 주담대 받을 수 있다… 다주택자 규제는 유지
둔촌주공 한숨 돌렸다… 시공사들, 사업비 '7000억' 차환 성공
'트위터 인수' 머스크, 첫 행보는 구조조정...직원 해고 시작
제네시스 GV60, 유럽 이어 美서도 안전성 입증… IIHS 충돌평가 최고 등급
'금(金)추' 김장 부담 해소… 정부, 마늘·고추·양파 1만톤 푼다
삼성 스마트폰, 세계 시장 위축에도 올해 3분기 '점유율 1위'

차상엽 기자 torwart@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