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통한’ 정진석 “경찰, 신원파악 우선”·주호영 “부끄럽고 죄송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이 '이태원 사고'와 관련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죄송하다'며 고개를 숙였다.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침통한 표정으로 회의를 주재하면서 "참으로 비통함을 금할 길이 없다"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30일 오전 9시 25분께 국회 본청에서 긴급비상대책회의를 열고 "휴일 새벽에 전해진 이태원 참사 사고 소식에 국민 모두가 충격을 받았다. 참담한 이번 사고로 사랑하는 가족들을 잃은 많은 분들께 깊은 애도와 위로 말씀 드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호영 “부끄럽고 죄송하다”… 국민의힘 지도부, 묵념
[헤럴드경제=홍석희·신혜원 기자] 국민의힘이 ‘이태원 사고’와 관련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죄송하다’며 고개를 숙였다.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침통한 표정으로 회의를 주재하면서 “참으로 비통함을 금할 길이 없다”고 말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굳은 표정으로 “비통하고 부끄럽고 죄송하다”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30일 오전 9시 25분께 국회 본청에서 긴급비상대책회의를 열고 “휴일 새벽에 전해진 이태원 참사 사고 소식에 국민 모두가 충격을 받았다. 참담한 이번 사고로 사랑하는 가족들을 잃은 많은 분들께 깊은 애도와 위로 말씀 드린다”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는 정부 여당으로서 무어라 드릴 말씀이 없다. 참으로 비통함을 금할 길이 없다. 사상자 중에는 휴일에 할로윈 축제를 즐기러 나간 꽃다운 젊은이들 많았다. 참으로 가슴이 메어진다”며 “정부는 현장 수습과 사상자 치료에 집중해주시고 만전 기해달라”고 당보했다.
정 위원장은 또 “한 사람의 생명이라도 더 살릴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고 불요불급한 행정 보고, 불필요한 현장 방문이 구호 활동에 사고 수습에 지장이 안 돼야 한다”며 “경찰은 사망자 지문 확보 등으로 신원 파악 우선해서 애태우고 있을 가족들에게 알려드려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사고 원인에 대한 정밀 분석도 뒤따라야 한다. 다시 한번 이번 참사로 목숨을 잃고 다친 많은 분들의 가족들에게 위로와 애도를 전한다. 정부 여당은 사고 수습과 사상자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 국민 여러분이 이 위난을 극복하는데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무어라고 할 말을 찾지 못하겠다. 비통하고 부끄럽고 죄송하다. 사고 수습과 사상자 수습 만전 기해야 한다”고 짧게 말했다.
국민의힘은 당초 이날 오후로 예정됐던 금융시장 동향 긴급 점검 관련 제6차 고위당정협의회는 취소됐다.
한편 소방당국은 29일 밤 10시께 이태원 해밀턴 호텔 옆 골목에서 빚어진 압사 사고로 이날 오전 6시 30분 현재 149명이 숨지고 76명이 다쳐 모두 225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부상자 76명 중 19명이 중상인 것으로 파악돼 추후 사망자가 더 늘어날 수 있다.
hong@heraldcorp.com
hwshi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영문 모른채 끼었다 압사"…SNS 올라온 이태원 '아비규환'
- 저커버그, 재산 124조원 날려…빅테크 갑부 20명 680조 '증발'
- “BTS ‘숟가락 얹기’ 너무 심하다 했더니” 결국 이런 일이
- “떡볶이 10번 시킨 ‘단골’인데 서비스도 없어?” 뿔난 ‘배달족’에 무슨 일이
- “‘숫자’ 몇줄에 가격 껑충?” 300만원 ‘미친 가격’ 삼성폰 뭐길래
- “남매인 줄?” 미친 닮은꼴 ‘이 분들’ 난리, 넷플릭스 ‘터졌다’
- “1년에 10억 번다고?” 은행도 쩔쩔 매는 ‘VIP’ 정체 알고보니
- 객실서 흡연하던 伊배우 "서울 특급호텔서 인종차별"
- “한국에선 처음 볼 걸요” ‘이 여성’이 자랑한 500억짜리, 뭔가 했더니
- “다들 힘든데, 1억원 보너스 실화냐” 너무 부러운 ‘이곳’ 알고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