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 K리그1 승격 성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금융은 자사 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이 29일 개최된 '승강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김천상무를 상대로 4-0 승리를 거두고 K리그1 승격에 성공했다고 30일 발표했다.
대전하나시티즌은 하나금융이 '대전시티즌'을 인수해 202년 1월 창단했다.
지역사회의 협업을 통해 축구 저변 확대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도 힘쓰고 있다는 것이 하나금융 측 설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금융은 자사 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이 29일 개최된 ‘승강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김천상무를 상대로 4-0 승리를 거두고 K리그1 승격에 성공했다고 30일 발표했다.
대전하나시티즌은 하나금융이 ‘대전시티즌’을 인수해 202년 1월 창단했다. 지역사회의 협업을 통해 축구 저변 확대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도 힘쓰고 있다는 것이 하나금융 측 설명이다.
거단근 그간 지역사회 내 청소년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아이들이 행복한 대전 만들기 캠페인 ▲취약계층 학생 지원을 위한 ‘하나드림스쿨’ ▲지역 소상공인 협업 프로젝트인 ‘함께가게’ 등의 켐페인을 시행햇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그룹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의 실천에 발맞춰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소현 기자 y2eonlee@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름 끼친다"…'아비규환' 이태원 구급차 앞서 떼창 [영상]
- 이름 알 만한 연예인 고객 수두룩…수천만원짜리 '짝퉁' 불티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 "집값 반토막 나는거 아니야?" 했는데…8억 아파트 4억 됐다 [김은정의 클릭 부동산]
- "장애인 낳고 잠이 오냐"…아이 듣는데 폭언 퍼부은 60대 女
- 코인 대박나서 아파트 샀는데…"그게 잘못인가요?" [택슬리의 슬기로운 세금생활]
- "여보 애 그만 낳고 싶어" 장성규 ♥아내, 셋째 제안했다 금세 무른 이유('장성규니버스')
- [종합] 임주환, 레몬수에 날달걀 푼 '괴식'…일동 경악 ('나 혼자 산다')
- [종합] '57세' 이경실, 파격 시스루 패션→넘치는 자신감…"너무 야해" 반응('여행의 맛')
- [종합] 신현준, 두 아들 성교육 고민 "할머니에 고추 보여줘→'왜 엄마는 고추가 없냐' 질문"('슈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