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김주혁 오늘(30일) 5주기…그리운 구탱이형 [MK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탱이 형' 고(故) 배우 김주혁이 세상을 떠난지 5년이 됐다.
고인은 지난 2017년 10월 30일 교통사고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김주혁은 2017년 10월 30일 벤츠 SUV 차량을 운전하다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영동대로의 한 아파트 정문 부근에서 그랜저 차량을 추돌한 뒤 전복되는 사고를 냈다.
김주혁은 건국대학교병원으로 후송된 후 심폐소생이 시행됐으나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이날 오후 6시 30분께 사망 판정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인은 지난 2017년 10월 30일 교통사고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향년 45세.
김주혁은 2017년 10월 30일 벤츠 SUV 차량을 운전하다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영동대로의 한 아파트 정문 부근에서 그랜저 차량을 추돌한 뒤 전복되는 사고를 냈다. 김주혁은 건국대학교병원으로 후송된 후 심폐소생이 시행됐으나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이날 오후 6시 30분께 사망 판정을 받았다.
당초 김주혁이 심근경색으로 사망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됐으나, 국과수는 부검 결과 심근경색일 가능성은 낮다고 밝혔다. 이후 국과수는 정밀한 분석을 위해 차량 블랙박스 등을 분석했지만, 차량 감정에서 특이점이 나오지 않으면서 사인을 둘러싼 의혹은 명백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고인의 유해는 충남 서산시 대산읍 대로리 가족 납골묘에 안치됐다.
여전히 배우 김주혁을 그리워하는 이들이 많다. 그의 기일이 되면 생전 소속사인 나무엑터스 관계자를 비롯해 동료 배우들이 묘소를 찾아 인사를 건네고 있다. 5주기를 4일 앞둔 지난 26일에는 배우 한성수가 미리 묘소를 찾았다. 한정수는 자신의 SNS에 “올해는 30일에 일이 있어서 어제 주혁이한테 다녀왔네요. 주혁아 늘 고맙다”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김주혁은 1998년 SBS 8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해 20년 동안 영화, 드라마, 예능까지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사랑받아왔다. 배우 故 김무생의 아들이었지만 아버지의 후광 없이도 연기력을 입증하며 자신만의 배우의 길을 개척해나갔다.
드라마 ’카이스트’, ’사랑은 아무나 하나’, ’프라하의 연인’ ’무신’, ’구암허준’, ’아르곤’, 영화 ’청연’, ’광식이 동생 광태’, ’아내가 결혼했다’, ’싱글즈’, ’공조’, ’석조저택 살인사건’ 등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벌였다. 또 KBS2 ’해피선데이-1박2일’에 출연하며 ’구탱이형’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았다.
[신영은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김현중, 득남…비연예인 아내와 2월 결혼→출산
- 데뷔 31년차 박수홍, 신혼집이 전세? "집주인이 안아주셔…"(`편스토랑`)
- 송중기·김태리 열애설 부인 "사실무근"[공식입장]
- [종합] `전참시` 윤병희, 첫 수상 기쁨...송중기·허성태·진선규 애정까지
- `전참시` 이국주, 대창 넣은 곱다리탕 완성...끝없는 과식원
- 베이비몬스터 정규 1집, 아이튠즈 강타…11개국 1위 - 스타투데이
- ‘가보자GO’ 안무가 배윤정 남편 “나에게는 축구=안정환” - 스타투데이
- 살 빠진 곽튜브, 전현무와 지리산 갔다…“너튜브 초심 지역” - 스타투데이
- 살 빠진 곽튜브, 전현무와 지리산 갔다…“너튜브 초심 지역” - 스타투데이
- 컴컴했던 태백시 상장동 벽화마을, 야간 관광명소로 탈바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