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쇼핑대목 '빅스마일데이x쓱데이' 12일간 개최

이상학 기자 2022. 10. 30. 0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마켓과 SSG닷컴은 31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12일 간 '빅스마일데이'와 '쓱데이'를 동시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쓱데이는 신세계그룹이 G마켓을 인수한 후 처음 열리는 행사인 점을 고려해 시기를 맞추고 기간도 지난해보다 5일 늘려 역대 최장 기간인 12일 동안 진행하기로 했다.

31일부터 G마켓·옥션과 쓱닷컴을 비롯해 에스아이빌리지, W컨셉, 신세계라이브쇼핑, 굿닷컴 등 신세계그룹의 모든 온라인 플랫폼이 일제히 행사에 돌입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첫 동시 개최…온라인 국내 최대 규모 행사
(SSG닷컴 제공)

(서울=뉴스1) 이상학 기자 = G마켓과 SSG닷컴은 31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12일 간 '빅스마일데이'와 '쓱데이'를 동시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쓱데이는 신세계그룹이 G마켓을 인수한 후 처음 열리는 행사인 점을 고려해 시기를 맞추고 기간도 지난해보다 5일 늘려 역대 최장 기간인 12일 동안 진행하기로 했다. 온라인 채널 행사를 일원화해 11월 쇼핑 대목의 주도권을 잡겠다는 계획이다.

31일부터 G마켓·옥션과 쓱닷컴을 비롯해 에스아이빌리지, W컨셉, 신세계라이브쇼핑, 굿닷컴 등 신세계그룹의 모든 온라인 플랫폼이 일제히 행사에 돌입한다.

올해 10회차를 맞는 G마켓과 옥션의 빅스마일데이는 '생활비를 내리다'라는 슬로건에 맞춰 가격 혜택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우선 최대 30만원 할인받을 수 있는 고액 쿠폰을 3일에 한 번씩 총 4차례에 걸쳐 지급한다. 기존 3회 지급하던 것에서 한 장 더 늘린 것이다. 1만원,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중저가 상품 대상 할인쿠폰도 매일 발급해준다. 기간이 정해져 있던 카드사 할인 혜택도 행사 기간 매일 적용한다.

이번 빅스마일데이에는 총 3만여 명의 판매자가 참여한다. 특히 삼성전자, LG전자, LG생활건강, 레고 등 메가 스폰서십 브랜드는 기존 보다 2배 가까이 늘어난 11개사가 참여했다. 브랜드관도 확대해 총 130여개 브랜드사가 동참한다.

생활가전을 시작으로 '데이 특가' 코너를 통해 매일 대표 품목을 선정하고 최저가 수준에 선보인다.

G마켓과 옥션의 주력 상품인 디지털, 가전, 리빙, 레저 카테고리에서는 단독 특가 및 브랜드 콜라보 기획 상품 등을 내놓는다. 라이브방송도 주말까지 처음으로 확대 편성해 '라방 전용 상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SSG닷컴은 이번 쓱데이 기간 '쓱 원더랜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쓱데이 상품에 한해 적용 가능한 'BIG쿠폰팩(15·17·20%)'을 발행한다. '장보기'와 '라이프스타일' 등 2개 영역에서 각각 사용할 수 있는 쿠폰팩을 2세트씩 발급, 고객 1인에게 총 12장의 쿠폰을 준다.

조건 없이 참여 가능한 '쓱.쓱.쓱 스크래치' 이벤트도 날마다 진행하며, 결과에 따라 최대 1만원 상당의 SSG머니를 준다.

모든 카테고리에서 파격 할인 혜택과 화제성 높은 단독 상품도 대거 선보인다.

쓱닷컴 핵심 카테고리인 '온라인 장보기'에서는 'BEST 생필품 TOP100'을 연중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 인기 신선·가공식품도 최대 50% 할인 또는 1+1에 제공한다. 레드 샤인머스켓을 비롯한 이색 신선식품부터 소금집, 바위파스타바 등 인기 레스토랑 협업 간편식도 준비했다.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는 행사 준비 단계부터 브랜드사와 공동 기획한 단독 상품을 준비했다. 패션에서는 '언더마이카' 신상 발마칸 코트와 팬츠류를 단독 출시한다. 뷰티에서는 에스티로더, 키엘, 아이오페 등 코스메틱 브랜드의 특별 에디션을 준비했다. 이밖에'‘프리츠한센, 올버즈, 코베아, 다이슨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shakiro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