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3-2' 토트넘, 본머스에 짜릿한 역전승...손흥민 풀타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30·토트넘 홋스퍼)의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가 승격팀 본머스를 상대로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다.
손흥민은 29일(현지시간) 영국 본머스의 바이탈리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본머스와의 2022~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4라운드 원정 경기에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했다.
수비를 우선하면서 반격에 나선 본머스는 전반 23분 역습 상황에서 마커스 태버니어가 오른쪽 측면에서 내준 패스를 무어가 페널티 지역 가운데서 오른발 슈팅을 날려 토트넘 골망을 흔들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은 29일(현지시간) 영국 본머스의 바이탈리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본머스와의 2022~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4라운드 원정 경기에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했다.
이번 시즌 리그에서 3골,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의 2골 등 공식전 합계 5골을 기록 중인 손흥민은 공식적인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진 못했다. 지난달 17일 레스터시티와의 8라운드에서 해트트릭을 폭발한 뒤 리그에선 6경기째 득점과 인연을 맺지 못했다.
하지만 90분 내내 활발한 움직임으로 공격을 이끌었다. 특히 후반 추가 시간 정확한 코너킥을 올려 로드리고 벤탄쿠르의 역전골에 힘을 보탰다.
토트넘은 상대 공격수 키퍼 무어에게 두 골을 먼저 내주며 끌려갔다. 하지만 0-2로 뒤진 후반전 라이언 세세뇽, 벤 데이비스, 로드리고 벤탄쿠르의 연속 골이 터져 3-2로 역전승을 거뒀다.
최근 리그 2연패에서는 벗어난 토트넘은 8승2무3패 승점 26으로 리그 3위 자리를 지켰다. 반면 3연패 늪에 빠진 본머스는 14위(3승4무6패 승점 13)에 그쳤다.
이날 손흥민은 해리 케인과 함께 3-5-2 포메이션의 투톱으로 선발 출전했다. 토트넘은 경기 초반부터 경기 주도권을 쥐고 본머스를 몰아붙였다. 하지만 정작 골을 먼저 터뜨린 쪽은 본머스였다.
수비를 우선하면서 반격에 나선 본머스는 전반 23분 역습 상황에서 마커스 태버니어가 오른쪽 측면에서 내준 패스를 무어가 페널티 지역 가운데서 오른발 슈팅을 날려 토트넘 골망을 흔들었다.
선제골을 내준 뒤 토트넘은 잇따라 결정적인 찬스를 만들었다. 전반 36분 오른쪽 측면에서 손흥민이 올린 크로스를 클레망 랑글레가 헤딩슛으로 연결한 것으 골대를 맞고 나왔다. 전반 추가시간에는 손흥민이 전매특허인 왼발 감아차기로 직접 골문을 노렸지만 상대 골키퍼 마크 트래버스에게 막혔다.
전반을 0-1로 뒤진 채 마친 토트넘은 후반 4분 추가골을 내줬다. 본머스 수비수 애덤 스키스가 오른쪽 측면에서 넘긴 크로스를 무어가 몸을 날려 헤딩슛으로 연결해 골문을 활짝 열었다.
2골 차로 뒤진 토트넘은 공세 수위를 더욱 높였다. 첫 만회골은 후반 12분에 나왔다.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의 침투 패스를 받은 라이언 세세뇽이 왼발 슈팅으로 골을 성공시켰다.
이후 벤탄쿠르, 에릭 다이어, 이반 페리시치 등을 교체 투입한 토트넘은 후반 28분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페리시치가 오른쪽 코너에서 올린 코너킥을 벤 데이비스가 머리에 정확히 맞춰 동점골을 만들었다.
후반 32분에는 다이어가 오른쪽 측면에서 올린 공을 손흥민이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상대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2-2 무승부가 유력해보였던 후반 추가 시간 토트넘은 ‘극장골을 터뜨렸다. 손흥민이 왼쪽 코너에서 올린 코너킥이 벤탄쿠르의 머리에 스친 뒤 상대 수비를 맞고 흘러나왔다. 이를 벤탄쿠르가 재차 오른발로 슈팅해 대역전드라마를 완성했다.
이석무 (sport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괴산 규모 4.0 지진, "침대 흔들렸다" 강원서도 신고 속출
- 제자 성추행으로 쫓겨난 전직 교사, 학원서 또 성추행
- 與 "동백꽃 아가씨? 김의겸 XX척", 보도매체 "저희랑 싸우자"
- '무기징역' 이은해는 도대체 어떤 인생을 살았던 걸까
- 펠로시 美하원의장 남편 습격범, SNS에 ‘큐어넌’ 음모론 가득
- [누구차]'천원짜리 변호사' 남궁민이 선택한 슈퍼카는?
- 금잔디 "故 송해, 성형 고백하기 전까지 못 알아봐"
- "이X이 불륜녀" 직장서 전단지 돌린 여성…복수극 대가는?[사랑과전쟁]
- '인민루니' 정대세, 17년 선수생활 마감하고 은퇴 선언
- 송중기·김태리, 파리 데이트설…양측 "사실무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