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 팔방미인' 김민재, 사수올로전 철벽방어+결승골 디딤돌…이재성, 뮌헨 골대 강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산 괴물 센터백' 김민재(26·나폴리)의 '철벽 수비 쇼'는 지속했다.
김민재는 29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나폴리에 있는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 경기장에서 열린 2022~2023시즌 세리에A 12라운드 사수올로와 홈경기에 주앙 제수스와 중앙 수비를 이끌며 팀의 4-0 대승에 이바지했다.
전반 4분 나폴리의 선제골 때도 김민재의 패스가 기점이 됐다.
나폴리는 오시멘이 전반 4분 선제골에 이어 전반 19분에도 크라바츠헬리아의 패스를 오른발로 마무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용일기자] ‘한국산 괴물 센터백’ 김민재(26·나폴리)의 ‘철벽 수비 쇼’는 지속했다.
김민재는 29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나폴리에 있는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 경기장에서 열린 2022~2023시즌 세리에A 12라운드 사수올로와 홈경기에 주앙 제수스와 중앙 수비를 이끌며 팀의 4-0 대승에 이바지했다.
특유의 강한 대인 마크와 빠른 발을 곁들인 정확한 패스, 연계 플레이가 일품이었다. 그는 안드레아 피나몬티 등 상대 공격진을 완벽하게 가로막으면서 공격으로 올라갈 땐 전진 드리블하며 빌드업의 시발점 노릇을 했다.
전반 4분 나폴리의 선제골 때도 김민재의 패스가 기점이 됐다. 그가 상대 오른쪽 측면으로 길게 넘긴 공을 지오반니 디 로렌조가 이어받아 크로스했다. 이 공을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가 흘렸고 빅터 오시멘이 왼발 선제골로 연결했다.
김민재는 후반 7분에도 오른쪽 측면으로 이동해 중앙 지역으로 정확하게 패스, 크라바츠헬리아의 오른발 슛으로 이어지는 등 공수에서 존재감이 두드러졌다. 그는 이날 패스성공률 95%를 앞세워 제 가치를 또다시 입증했다.
나폴리는 오시멘이 전반 4분 선제골에 이어 전반 19분에도 크라바츠헬리아의 패스를 오른발로 마무리했다. 이어 전반 36분엔 크라바츠헬리아가 팀의 세 번째 골을 책임지며 승기를 잡았다. 결국 나폴리는 후반 22분 오시멘이 골키퍼와 일대일 기회에서 절묘한 로빙슛으로 골망을 흔들며 해트트릭을 기록, 네 골 차 대승에 앞장섰다.
나폴리는 세리에A 8연승을 달리며 10승2무(승점 32)로 선두를 질주했다.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포함하면 공식전 13연승이다.
독일 분데스리가 마인츠 미드필더 이재성(30)은 ‘최강’ 바이에른 뮌헨 원정에 출격했으나 골대를 때리며 아쉽게 득점에 실패했다.
이재성은 같은 날 독일 뮌헨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정규리그 12라운드 바이에른 뮌헨 원정 경기에 중앙 미드필더로 나서 특유의 전방 압박을 바탕으로 공수를 부지런히 누볐다. 전반 32분 한 차례 오른발 슛을 시도했는데 골대를 강타했다. 그는 후반 17분 교체돼 물러났다.
마인츠는 바이에른에 2-6으로 대패했다. 바이에른은 킥오프 5분 만에 세르주 나브리의 선제골로 앞서간 뒤 자말 무시알라(전반 28분) 사디오 마네(전반 43분)의 연속포가 터졌다. 전반 추가 시간 마인츠의 실반 비드메르가 만회골을 넣었지만 바이에른은 후반 다시 세 골을 몰아쳤다. 후반 12분 레온 고레츠카가 헤딩으로 네 번째 득점을 했고, 2005년생 공격수 매티스 텔이 중거리포로 다섯 번째 득점을 기록했다. 후반 37분 마인츠의 마르쿠스 잉바르트센이 추격골을 터뜨렸으나 4분 뒤 에릭 츄모 모팅이 여섯 번째 골로 대승을 장식했다.
마인츠는 승점 18(5승4무4패)로 8위에 자리했다. 바이에른은 승점 25(7승4무1패)로 한 경기 덜 치른 우니온 베를린(승점 23)을 밀어내고 선두로 올라섰다.
kyi048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양, ♥민효린 사진까지 모두 삭제...심경 변화 있나 '게시물 없음' 상태
- 정명재, 27년째 기러기 생활.."子, 계속 미국서 산다고..조기유학 반대 결국 뺏겨"('특종세상')[SS리
- '강남대로 비키니 라이더' 결국 경범죄로 검찰 송치.. "과한 것 아니냐" 반응도
- 아이비, 이게 다 얼마야? '파산' 쇼핑리스트 자랑..C사 명품이 '우수수'(아이비티비)
- '118만 유튜버' 강민경, 500만 원 넘는 카메라 공개.."유튜브 편집센스 무한도전 보면서 배워"
- '23살 연하♥' 박수홍, 신혼집 공개 "집주인이 인테리어 해줬다".. "집에 아내 사진 없어" (편스토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