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현장리뷰]'손흥민 역전골 발판' 토트넘, 본머스에 3대2 역전승! 3위 유지
[바이탈리티스타디움(영국 본머스)=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토트넘이 동점까지는 만들었다. 그리고 역전에 성공했다. 극장골이었다. 손흥민은 극장골에 힘을 보탰다.
토트넘은 29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본머스 바이탈리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본머스와의 2022~20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4라운드 경기에서 3대2로 승리했다. 토트넘은 승점 3점을 추가했다. 3위를 유지했다.
토트넘은 3-5-2 전형을 들고 나왔다. 손흥민과 케인이 투톱으로 섰다. 허리에는 비수마, 호이비에르, 스킵이 나섰다. 윙백으로는 세세뇽과 로얄이 출전했다. 스리백은 산체스, 데이비스 , 랑글렛이 섰다. 골문은 요리스가 지켰다.
전반 2분 본머스는 코너킥 상황에서 헤더를 시도했다. 골문을 넘기고 말았다. 3분에도 역습을 펼쳤다. 타버니아가 쇄도한 후 그대로 슈팅했다. 요리스가 막아냈다.
토트넘도 반격을 시도했다. 8분 코너킥을 시도했다. 날카로웠지만 수비수가 걷어냈다. 토트넘은 점유율을 올렸지만 날카로운 공격은 펼치지 못했다.
전반 14분 본머스가 레르마의 중거리슈팅으로 분위기 반전을 시도했다. 슈팅을 크게 빗나갔다.
본머스가 선제골을 넣었다. 전반 22분 중원에서 볼을 끊어냈다. 타버니어가 쇄도했다 .무어에게 패스했다. 무어가 골로 마무리했다.
본머스가 힘을 냈다. 전반 23분 문전 앞에서 슈팅을 시도했다. 수비수가 걷어냈다. 토트넘은 정신이 없었다. 본머스의 날카로운 공세를 막아내는 것에 급급했다.
전반 35분 토트넘이 슈팅을 시도했다. 로얄이 오른쪽을 풀어낸 후 패스했다. 스킵이 슈팅했다. 골키퍼가 쳐냈다. 이어진 코너킥 상황에서 손흥민이 볼을 잡아서 올렸다. 수비수 맞고 굴절됐다. 골대를 때리고 말았다. 이어진 공격에서 케인이 크로스했다. 손흥민에게 가기 직전 수비수가 걷어냈다. 전반 40분에는 로얄이 터닝슛을 시도했다. 골문을 넘겼다.
결국 전반 더 이상의 골은 없었다. 전반 종료 직전 손흥민은 날카로운 왼발 슈팅을 시도했다. 골키퍼가 쳐냈다.
후반을 앞두고 토트넘은 스킵을 빼고 루카스를 넣었다. 3-4-2-1 전형으로 바꾸었다. 후반 3분 데이비스가 날카로운 중거리슈팅을 시도했다. 골대를 살짝 빗나갔다.
그러나 본머스가 추가골을 넣었다. 후반 5분이었다. 토트넘의 역습을 끊어냈다. 오른쪽을 흔들었다. 크로스가 올라왔다. 무어가 헤더로 마무리했다. 골이었다.
토트넘은 다시 공격을 했다. 후반 6분 손흥민이 문전 안에서 볼을 잡았다. 패스를 찔렀다. 호이비에르가 오른발 슈팅을 때렸다. 수비수 맞고 나왔다. 다시 슈팅했다 .골문을 벗어났다.
후반 12분 토트넘이 한 골을 따라붙었다. 호이비에르가 중앙에서 스루패스를 찔렀다. 세세뇽이 파고 들어 그대로 슈팅했다. 골망을 갈랐다.
토트넘은 산체스와 비수마를 불러들였다. 다이어와 벤탕쿠르를 집어넣었다. 승부수를 던졌다. 토트넘은 공세를 펼쳐나갔다. 후반 18분 토트넘은 로얄을 빼고 페리시치를 넣었다. 세세뇽을 오른쪽으로 돌렸다.
토트넘은 총공세를 펼쳤다. 후반 23분 왼쪽에서 손흥민이 크로스했다. 골키퍼가 쳐냈다. 이어진 코너킥에서 페리시치가 헤더를 시도했다. 수비수 맞고 난 후 다시 슈팅을 시도했다. 골문을 넘겼다.
후반 25분 이번에는 세세뇽이 크로스했다. 케인이 문전 앞에서 헤더를 시도했다. 골문을 비켜갔다. 후반 28분 토트넘이 동점골을 넣었다. 페리시치가 크로스를 올렸다. 데이비스가 헤더로 연결했다. 골망을 흔들었다. 동점이 됐다.
후반 32분 다이어가 측면을 파고들었다. 그리고 크로스했다. 손흥민이 슈팅했다. 골키퍼가 쳐냈다. 후반 38분 손흥민이 프리킥 찬스를 잡앴다. 다이렉트 프리킥을 때렸다. 벽을 강타하고 말았다. 이어진 공격에서 호이비에르가 슈팅을 시도했다. 골문을 넘겼다. 후반 39분 세세뇽을 빼고 힐이 들어갔다.
막판에 파상공세를 펼쳤다. 후반 추가시간 손흥민이 코너킥을 올렸다. 벤탕쿠르가 헤더를 시도했다. 수비수 맞고 나왔다. 이를 다시 벤탕쿠르가 골로 연결했다. 역전골이었다. 토트넘이 3대2로 승리했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빈은 좋겠네! ♥손예진, '만삭'으로 이런 '러블리 브런치'
- '만취 음주' 곽도원, 동승자도 있었다..비연예인男 방조 혐의?
- 송중기·김태리, 파리 데이트 설에 왜 현빈♥손예진 신행이
- 우원재, “카센터 父, 갑질 손님에게 무차별 구타 당해” 충격
- '이병헌♥' 이민정, 난 MZ가 아닌가 '반성'...“손하트만 하면 경직”
- [SC리뷰] 지드래곤 "SM 연습생 출신→독기로 YG 스카웃, 속으로 곪…
- '임신' 손담비, 역대급 몸무게→망가진 피부 충격 근황 "이 정도 아니었…
- '자산 290조家' 이승환 "재벌 3세 아닌 재벌 1세로 불리고 싶다"(…
- 밀라논나 "삼풍百 붕괴→子 죽을 고비 겪고 인생 바뀌어..버는 돈 모두 …
- 최현석, 안성재와 불화 아니라더니 흡집내기ing.."융통성 없어, 이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