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민호, 두번째 정규 '이터널' 하이라이트 '완성도 자신'
장민호는 29일 오후 6시 공식 SNS를 통해 두 번째 정규앨범 'Eternal(이터널)'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첫 번째 트랙이자 타이틀곡 '사랑 너였니'를 비롯해 '와인 한잔해요', '희망열차', '가슴이 울어', '노래하고 싶어', '신발끈', '타임머신', '미워야 연인이라 했나요', '눈물이 뚝뚝', '풍악을 울려라!'까지 총 10개의 하이라이트 음원이 담겼다.
이와 함께 장민호의 다채로운 매력이 가득한 콘셉트 포토와 비하인드 컷이 어우러지며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았다.
특히 타이틀곡 '사랑 너였니' 음원 일부가 공개되며 음악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사랑 너였니'는 조용필 '바람의 노래', 김종찬 '사랑이 저만치 가네'의 작곡가 김정욱이 프로듀싱한 곡이다. 사랑을 알게 되고 느낀 경이롭고 벅찬 감정을 장민호만의 따뜻한 감성으로 노래한다.
장민호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수록곡 '노래하고 싶어'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장민호는 본인의 진솔한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해당 곡을 통해 팬들과 음악적 교감을 나눌 전망이다.
또한 '한 번뿐인 기적'의 작곡가 최재은과는 '눈물이 뚝뚝'으로, '연리지(連理枝)'의 작곡가 김근동과는 '타임머신'으로, '역쩐인생:가난한 남자'의 작곡가 홍정수와는 '와인 한잔해요'로 다시 만나 완성도 높은 앨범을 완성했다.
이 외에도 히트곡메이커 멧돼지와 늑대가 참여한 '희망열차', 가수 임창정이 선물한 '미워야 연인이라 했나요', 진시몬 '너나 나나'의 이동철 작곡가와 '연리지(連理枝)'의 작사가 이용구가 만든 '신발끈'까지 다채로운 10곡을 선사할 예정이다.
'Eternal'은 지난 5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회초리' 이후 6개월 만의 신보이자, 2017년 발매한 정규 1집 '드라마' 이후로는 5년 만의 정규앨범이다. 장민호만의 진한 감성이 담긴 정규 2집 'Eternal'은 내달 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무 심하게 흔들려 집 부수는 줄 알아"…오전 10시까지 12번 여진
- [단독] "회생절차 그대로 진행"한다는 김진태…국제 소송 당할 수도
- [백브리핑] 차에 치이고도 친구 살피러…'후원 릴레이'
- 손 씻던 7살 아이, 창문 뚫고 날아든 정체불명 총알에 사망
- 방탄소년단 진 밝힌 軍이슈 모든 것 "욕 먹었지만 만족"
- [단독] 명태균 "국가산단 필요하다고 하라…사모한테 부탁하기 위한 것" | JTBC뉴스
- 투표함에 잇단 방화 '충격'…미 대선 앞두고 벌어지는 일 | JTBC뉴스
- 기아의 완벽한 '결말'…우승에 취한 밤, 감독도 '삐끼삐끼' | JTBC뉴스
- "마음 아파도 매년 올 거예요"…참사 현장 찾은 추모객들 | JTBC뉴스
- 뉴스에서만 보던 일이…금 20돈 발견한 경비원이 한 행동 | JTBC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