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원 창업경진대회 대상에 '유니테크쓰리디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4대 과학기술원이 공동 주최한 '2022 과학기술원 공동창업경진대회'에서 한국과학기술원(KAIST)의 '유니테크쓰리디피'가 대상에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울산과학기술원(UNIST)의 '티엠비'에 올랐으며, 장려상은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의 '엘엠엔틱바이오텍'과 KAIST의 '북엔드'에게 돌아갔다.
과기원 공동창업경진대회는 4대 과기원 소속 학생 창업기업을 격려하고, 다양한 혁신 주체와 협력을 도모하는 등 실험실 기반의 창업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지난 27~28일 양일간 울산 라한호텔에서 진행됐으며, 둘째날에는 경진대회 결과가 발표됐다. 과기원 공동창업경진대회는 4대 과기원 소속 학생 창업기업을 격려하고, 다양한 혁신 주체와 협력을 도모하는 등 실험실 기반의 창업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행사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UNIST에 따르면, 대상을 비롯해 우수상과 장려상에 선정된 4개 기업에게는 미래과학기술지주(주)에서 1억원 규모의 SAFE 투자우선권 및 TIPS 프로그램 추천 기회가 주어진다.
유니테크쓰리디피는 1, 2차 열원을 이용하는 '저비용 금속 3D 프린팅'을 아이템으로 대상에 선정됐다.
또 티엠비는 '감염증 치료용 혈액정화 필터'로 패혈증 환자의 생존율과 다발성 장기부전 방지에 효과적인 기술로 실력을 인정받았다. 엘엠엔틱바이오텍은 미세자석패턴칩을 이용한 차세대 생명연구 및 진단 플랫폼으로, 북엔드는 클라우드 도서편집기를 활용한 D2C 자사몰 방식 출판사 및 플랫폼을 각각 발표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1대 1 투자 네트워킹 데이'을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기업과 국내 주요 투자사 사이의 IR 발표와 투자 미팅을 진행했다. 여기에는 4대 과기원 대표 8개 참여팀과 유명 창업투자사인 카카오벤처스, 블루포인트파트너서, 패스트벤처스, 아이피에스벤처스 등이 참여했다.
권순용 UNIST 산학협력단장은 이날 행사 인사말을 통해 "각 과기원 대표로 참여한 창업기업들이라 실력이 대단했다"며 "선의의 경쟁을 통해 한층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실적을 거두며 발전하는 창업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UNIST는 과기정통부에서 주관하는 동남권실험실창업혁신단, 이노폴리스캠퍼스, 창업선도대학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울산지역뿐 아니라 부울경 지역 대학과 연구소의 혁신기술이 단순 기술개발에 그치지 않고 학생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애, 김학래 바람 폭로 "팬티 뒤집어 입고 향수 냄새 다르다"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김보성 "왼쪽 눈 실명…오른쪽 안와골절 후 2㎜ 함몰"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이선균 협박한 女실장..강남의사와 마약파티"..결국 '철창행'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박지원 "한동훈, 尹부부 절대 안 변한다…미련 버리고 국민 뜻따라 결단하라"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한가인 "첫키스는 유재석"…♥연정훈 놀랄 영상 공개
- 오븐 열었더니 19세女직원 숨진 채 발견…월마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