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대덕구·중구·유성구의회, 의정비 월 60~80만원 인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의 각 자지치구들이 재정자립도와 상관없이 의원들의 의정비를 대폭 인상했다.
대전 동구와 대덕구는 28일 제2차 의정비심의위원회를 열어 월정수당을 80만원 인상하기로 확정했다.
대덕구도 28일 제2차 심의위원회를 통해 당초 안대로 월정수당을 80만원 올렸다.
가장 먼저 지난 26일 인상안을 확정한 유성구의회는 월정수당을 60만원으로 확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구 오는 31일 결정…재정자립도와 무관하게 인상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대전의 각 자지치구들이 재정자립도와 상관없이 의원들의 의정비를 대폭 인상했다.
대전 동구와 대덕구는 28일 제2차 의정비심의위원회를 열어 월정수당을 80만원 인상하기로 확정했다. 현재(219만원)보다 36%나 올린 것이다. 당초 안은 월 100만원이었지만 과도한 인상이라는 비판 여론을 의식해 20만원을 줄였다.
대덕구도 28일 제2차 심의위원회를 통해 당초 안대로 월정수당을 80만원 올렸다. 이로써 동구의원은 매월 410만원의 의정비를 받게 된다.
가장 먼저 지난 26일 인상안을 확정한 유성구의회는 월정수당을 60만원으로 확정했다.
중구는 당초 53만원 인상을 추진했다가 심의위원회를 열고 74만원으로 인상 금액을 늘렸다.
서구는 31일 2차 심의위를 열 예정이다. 주민공청회 대신 전화 여론조사를 통해 주민들에게 의견을 들었다.
재정자립도는 유성구가 27%.5로 가장 높고 서구 16.1%, 대덕구 13.4%, 중구 12.6%, 동구 10.5% 순이다.
andrei7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천재타자' 이정후, PO MVP 수상...한국시리즈 '명작' 만드나
- [속보] 기상청 "충북 괴산 북동쪽서 규모 4.3 지진 발생"
- [팩트체크] 전신 제모·수액, 마약 검출 피할 수 있다 vs 없다
- "낸시 어딨어"…펠로시 美 의장 남편, 자택서 괴한 습격 당해
- 휘발윳값 7주 연속 하락세…경유는 3주 연속 상승
- 실외마스크 해제 한 달째…실내 의무는 찬반 팽팽
- [주간政談<하>] '尹 규탄대회' 중 등장한 민주당의 웃음 유발자는?
- 김연아♥고우림·현빈♥손예진, '세기의 부부'를 향한 관심 [업앤다운(상)]
- [주간政談<상>] "술자리 의혹이 민생보다 더 중요?"...한숨은 국민 몫
- 이재용 행보 빨라진다…취임 하루 만에 '뉴삼성' 첫 키워드로 '동행'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