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위력 발휘

김도곤 기자 2022. 10. 29. 11: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진.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 진이 솔로 싱글 ‘The Astronaut’로 음원차트를 휩쓸었다.

진이 지난 28일 발매한 솔로 싱글 ‘The Astronaut’가 29일 오전 9시까지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캐나다 등 주요 음악시장을 포함한 전 세계 97개 국가,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또한, ‘The Astronaut’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한국, 미국, 인도네시아, 브라질, 이집트 등 여러 국가/지역에서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찍었고, 29일 오전 9시 기준 1,532만 뷰를 기록 중이다. 실물 음반은 발매 당일에만 한터차트 기준 70만 954장이 팔렸다.

진의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는 팝 록 장르의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와 서서히 고조되는 신스 사운드의 조화가 인상적인 곡이다. 보컬리스트 진의 면모를 느낄 수 있는 이 곡은, 진 특유의 감성이 청량하면서도 몽환적인 곡의 분위기를 극대화한다.

한편, 진은 28일(현지시간) 콜드플레이 월드투어 아르헨티나 공연에서 ‘The Astronaut’ 무대를 처음으로 공개한다.

김도곤 온라인기자 kim201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