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충북 괴산 지진에 피해 여부 신속 파악 지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29일 충북 괴산군 인근에서 발생한 지진과 관련해 행정안전부 장관을 중심으로 모든 관계부처가 지진으로 인한 피해 여부를 신속히 파악할 것을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국민들이 향후 여진 등에 대해 불안감을 가질 수 있는 만큼 이후 지진발생 및 행동요령과 관련해 정보를 신속하고 소상하게 전파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27분쯤 충북 괴산군 북동쪽에서 규모 4.1 수준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9일 충북 괴산군 인근에서 발생한 지진과 관련해 행정안전부 장관을 중심으로 모든 관계부처가 지진으로 인한 피해 여부를 신속히 파악할 것을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국민들이 향후 여진 등에 대해 불안감을 가질 수 있는 만큼 이후 지진발생 및 행동요령과 관련해 정보를 신속하고 소상하게 전파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27분쯤 충북 괴산군 북동쪽에서 규모 4.1 수준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번 지진은 올해 한반도에서 발생한 지진 중 처음으로 규모 4.0을 넘은 지진이다.
송주오 (juoh413@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충북 괴산 북동쪽서 규모 4.1지진 발생…"올해 최대규모"(종합)
- "이X이 불륜녀" 직장서 전단지 돌린 여성…복수극 대가는?[사랑과전쟁]
- SPC 평택공장 사고 8일만에..샤니 성남공장서 손가락 절단 사고[주간식품]
- 데이트 선물, 헤어진 뒤 반환은 어디까지?[판결뒷담화]
- '유전면죄, 무전입대'..고위공직자 병역 첫공개[그해 오늘]
- 김건희 여사 '스페인 동행' 신씨 부부의 446억..."적법한 재산 형성"
- 남편의 새빨간 거짓말… 전과 10범에 무일푼이었다
- 이재명에 '치킨 뼈 그릇' 던진 60대 "부끄럽다"...징역 6개월 구형
- BTS 진 "욕도 많이 먹었다"...입대 심경 작심 토로
- 일본이 맞다는데 우리 군은 "욱일기 아니다"...'경례' 논란 부추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