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무 개그' 이진환, 셰프로 초대박 "순수익 월 2천만원, 잠적한 이유는.." ('근황올림픽')[종합]

이게은 2022. 10. 29. 06: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그맨 이진환이 셰프로 변신한 근황을 전했다.

28일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에는 'MBC 신인상 휩쓸고 돌연 잠적한 허무개그 개그맨 근황, 순이익 2천 역삼동 오마카세 셰프'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한편 이진환은 2000년 MBC 공채 개그맨 11기로 데뷔했으며 손헌수와 '코미디하우스'에서 '허무개그'를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게은기자] 개그맨 이진환이 셰프로 변신한 근황을 전했다.

28일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에는 'MBC 신인상 휩쓸고 돌연 잠적한 허무개그 개그맨 근황, 순이익 2천 역삼동 오마카세 셰프'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다소 차분해진 스타일로 카메라 앞에 선 이진환은 허무개그로 인기를 끈 과거를 떠올리며 "하루는 버스에 탔는데 뒤에 여중생들이 '어제 허무개그 봤냐? 웃겨 죽는 줄 알았다'고 말하는 걸 듣고 소름이 돋았다. 내릴 때 '어 그래' 하고 말했더니 난리가 났더라"라며 웃음을 터트렸다.

이어 "당시 저는 지드래곤이었다"며 "갓 스무살이었는데 돈 쓰는 게 통제가 안 됐다. 차도 다 타봤다. 씀씀이가 커졌는데 시간이 지나니 일이 줄어들더라. 인기가 평생 갈 줄 알았다"고 덧붙였다.

개그맨으로서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이유에 대해 그는 "내 길이 아닌 건가 이런 생각이 들었다. 끼있는 후배들이 너무 많아서 못 웃기겠더라. 당시 전 재산이 1200만 원이었다. 보증금 1000만 원에 권리금이 없는 가게가 나왔길래 작은 포장마차를 차렸다. 초대박이 났다. 월세가 90만 원이었는데 하루 매출이 150만 원이었다. 나중에 권리금을 많이 받고 팔았다"고 말했다.

현재 오마카세를 운영 중이라는 그는 "어느정도 벌었으니 즐기면서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루에 네 테이블만 받지만 한달에 1500만원에서 2000만원까지 순수익으로 가져간다"고 말했다.

이진환은 자신의 요리에 강한 자부심을 보였다. 그는 "포장마차를 하면서 요리 공부를 했다. 모든 회를 요리해 봤고 저만의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 다시 개그맨을 할 생각이 없다. 이 직업이 너무 좋다. 개그맨을 할 때보다 희열이 크다. 길에서 만나면 알아봐 주시고 기억해 주셨으면 좋겠다"며 미소지었다.

한편 이진환은 2000년 MBC 공채 개그맨 11기로 데뷔했으며 손헌수와 '코미디하우스'에서 '허무개그'를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았다.

joyjoy90@sportschosun.com

"박보검이 왜 거기서 나와?"...'옷까지 이렇게!' 블랙핑크 찐팬 인증
“김연아 언니가 허락..” 최다빈이 공개한 ♥고우림 결혼식 영상
“동그란 눈 뚫어지게”...김연아♥고우림 첫만남까지 소환
김구라 “서장훈, 늦둥이 딸 돌잔치 축하금 200만원 보냈다” ('구라철') [종합]
방탄소년단 RM, 드디어 MC로 개인 활동..장항준과 '알쓸인잡'
이수, 엠씨더맥스 불화설 입 열까? 흔들린 22년 우정
신동진, 50대에 아빠된 근황 “둘째 계획? 아직 없어..방송 노출 아이O, 아내X”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