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29·30일[TV하이라이트]

기자 2022. 10. 28. 20: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보급 ‘성대 미남’ 7인의 광주 버스킹

■더 리슨: 우리가 사랑한 목소리(SBS 토 밤 12시25분)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보급 보컬리스트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더 리슨>은 ‘성대 미남’ 가수 허각·신용재·김원주·임한별·손동운·주호·김희재가 광주 곳곳에서 꾸미는 버스킹 리얼리티다. 멤버들이 ‘버스킹의 성지’라 불리는 서울 신촌에서 공연의 포문을 연다. 뜨거운 열기를 뒤로하고 광주로 향한 멤버들은 전통 시장부터 에너지가 넘치는 대학교 캠퍼스, 최근 뜨고 있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핫플레이스까지 발길이 닿는 대로 버스킹 무대를 펼친다. 7명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나본다.

돈 말고 미술 작품 모아 예술 누려봐요

■특집 다큐 <미술시장의 동력, 아트 컬렉팅>(EBS1 토 오후 3시10분) = 국내 미술시장이 2022년 단군 이래 최초로 1조원 돌파를 점치고 있다. 이번 다큐멘터리에서는 다섯 명의 아트 컬렉터 사례를 통해 한국 미술시장을 조명하고, 누구나 컬렉터가 되어 미술을 향유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소영씨는 더 많은 대중에게 미술의 가치를 알리고자 강의를 하고 있다. 그는 결혼식을 올리는 대신 예식 비용으로 미술품을 구매할 정도로 미술을 사랑한다. 소영씨가 컬렉터를 꿈꾸는 이들에게 “재화의 가치보다 향유의 가치를 즐겨보라”는 당부의 말을 전한다.

접착제와 레이저로 세계를 제패하다

■2022 중견만리(KBS1 일 오후 1시20분) = 창의력과 기술력으로 세계시장을 질주하는 중견기업을 만난다. 유니테크는 산업용 접착제에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수입에만 의존했던 자동차용 접착제를 최초로 국산화했고, 액화천연가스(LNG) 선박용 접착제 역시 세계 두 번째로 개발에 성공했다. 두 번째 기업인 원택은 레이저와 에너지 기반 의료기기 기술을 선도한 1세대 기업이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RF(고주파)와 하이푸(고강도 집속 초음파) 기술을 병합한 장비를 개발했다. 끊임없는 노력으로 성공을 거둔 두 기업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