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예결소위 위원 6명 확정…"尹정부 뒷받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은 28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위원회 위원 6명을 선발했다.
김미애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이날 이철규(강원 동해시태백시삼척시정선군)·이용호(전북 남원시임실군순창군)·정점식(경남 통영시고성군)·장동혁(충남 보령시서천군)·정희용(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배현진(서울 송파구을) 의원 등 6명을 예결특위 소위 위원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철규 의원은 현재 예결특위 국민의힘 간사를 맡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철규·이용호·정점식·장동혁·정희용·배현진
[이데일리 배진솔 기자] 국민의힘은 28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위원회 위원 6명을 선발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선수와 지역을 고려하면서, 집권 여당으로서 윤석열 정부 국정과제의 속도감 있는 추진을 뒷받침하고 복합 경제위기 상황에서 민생 회복의 마중물이 될 내년 정부 예산안 심사인 만큼 예산 분석 및 심사의 전문성을 주요 기준으로 소위 위원을 선발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철규 의원은 현재 예결특위 국민의힘 간사를 맡고 있다. 재선 이용호·정점식 의원과 초선 장동혁·정희용·배현진 의원이 이름을 올렸다.
예결소위는 다음달 17일부터 2023년도 예산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한다. 이런 일정을 거쳐 예결특위는 11월 30일에 전체회의에서 내년도 예산안을 심사·의결할 계획이다. 새해 예산안 국회 본회의 처리 법정 시한은 매년 12월 2일로 정해져 있다. 다만 검찰의 민주연구원 압수수색 등 급랭 정국 속에서 제 시간에 처리될지는 미지수다.
배진솔 (sincere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 "충청 아들 윤석열 지켜달라"…野엔 '회초리·퇴출' 맹공(종합)
- 여중생과 성관계 위해 ‘이것’ 사다준 男교사, 정작 학교는
- [누구템]"에르메스 마니아" 오은영 박사, 불가리 행사 패션은
- ‘이게 9만원?’…월미도 바가지 논란 횟집 고소 당했다
- ‘수원 발발이’ 연쇄 성폭행범 박병화, 31일 출소 예정
- 도올 "피눈물 나는 시대 정적 제거 올인, 국가 거덜나게 생겨"
- '고문기술자' 이근안, 11년 도피 '끝'…안 잡았나, 못 잡았나?[그해 오늘]
- 김건희 여사 스페인 동행한 신씨 부부, 445억대 재산 신고
- ‘나폴리 간판 수비수’ 김민재 “유벤투스 꺾고 우승하겠다” 자신감
- "가짜뉴스", "직 건다"…대통령·장관 모두 '청담동 술자리'에 격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