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영도 당황… 우원재, '○○○' 너무 불편하다?

김유림 기자 2022. 10. 28. 16: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래퍼 우원재가 충동적인 성향을 고백했다.

28일 방송 예정인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는 래퍼 우원재와 쿠기의 고민이 공개된다.

이에 우원재는 "어림짐작으로 쿠기의 징크스가 많은 것을 알고 있었다"며, "항상 공연 시작 전 연락도 안 되고 혼자 분주하다" 증언해 쿠기의 고민에 신빙성을 더한다.

더불어 우원재 역시 '쇼미더머니6' 출연 당시 가졌던 본인의 징크스를 털어놓으며, 쿠기의 고민에 무한 공감하는 모습을 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원재가 자신의 충동적인 행동에 대해 얘기한다. /사진=금쪽상담소 제공
래퍼 우원재가 충동적인 성향을 고백했다.

28일 방송 예정인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는 래퍼 우원재와 쿠기의 고민이 공개된다.

대체 불가 폭풍래핑으로 독보적 존재감을 자랑하는 힙합계의 대세, 우원재와 쿠기가 상담소 문을 두드린다. 첫 번째 상담의 주인공으로 래퍼 쿠기가 먼저 말문을 연다. "징크스가 너무 심해서 고민"이라고 입을 뗀 그는 무려 28개의 징크스를 끊임없이 나열해 모두를 놀라게 한다.

'금쪽 상담소' 출연 또한 쉬쉬했다는 그는 '설레발은 필패한다'는 자신의 징크스에 따라 비밀리에 출연한 것이라 밝힌다. 이어 "지금 말하면서도 실시간으로 징크스가 또 생각난다"는 쿠기는 계속 늘어나는 징크스 때문에 "제 자신이 싫어진다"고 까지 표현한다.

이에 우원재는 "어림짐작으로 쿠기의 징크스가 많은 것을 알고 있었다"며, "항상 공연 시작 전 연락도 안 되고 혼자 분주하다" 증언해 쿠기의 고민에 신빙성을 더한다. 더불어 우원재 역시 '쇼미더머니6' 출연 당시 가졌던 본인의 징크스를 털어놓으며, 쿠기의 고민에 무한 공감하는 모습을 보인다.

이에 MC 박나래 또한 "2002년 월드컵 때 내가 보는 경기는 진다"는 생중계 징크스 때문에 혼자 즐기지 못했던 웃픈 사연을 고백해 공감대를 형성한다.

유심히 지켜보던 오은영 박사는 세 사람의 공통점을 발견한다. 중요한 일을 잘 해내고 싶은 간절함이 있을 때 생기는 심리적 압박이 징크스를 만든 것이라고 짚어내며, 이를 '미신적 사고'라 꼬집는다. 또한, 쿠기처럼 징크스에 허비하는 시간이 많을수록 "징크스에 매달려 사는 삶"이라 팩폭하고 "힘들어하면서까지 징크스에 매달리는 이유"에 대해 날카롭게 질문한다.

이에 쿠기는 "자신감이 없어서 그런 것 같다"고 대답, 스스로의 능력을 의심하고 불안해하는 모습을 보였다는데. 의기소침한 쿠기의 모습에 오은영 박사는 실제로 불안을 낮추기 위한 치료법을 제시하며, 쿠기의 징크스 극복을 응원한다.

이어 두 번째 힙쪽이 우원재는 "하나에 꽂히면 꼭 다 사야 직성이 풀려요"라며 고민을 털어놓는다. "최근 100벌 넘는 옷을 샀다"며 남다른 구매욕을 보인 우원재는 가구를 사기 위해 가구 관련 서적을 박스 째 대량 구매하고 최근에는 캠핑에 꽂혀 단기간에 모든 캠핑 장비를 구매했음을 밝힌다.

예리한 눈빛으로 우원재의 고민을 듣던 오은영 박사는 "충동적으로 확 결정하는 면이 있다"고 분석한다. 이에 우원재는 올해 초 선보일 예정이었던 앨범을 발매 한 달 전 취소했을 뿐만 아니라 "데뷔 이후 계좌번호를 자주 사용하게 됐다, (계좌번호를 매번 확인하는 게) 너무 불편하다고 느낀 날 바로 타투를 새겼다"고 충동 모먼트를 고백해 모두를 당황하게 한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우원재가 단호하게 결정하는 듯 보이지만, 실패할까 봐 결정하는 걸 굉장히 어려워한다고 분석한다. 또한 "우원재가 완벽주의를 과도하게 추구할 수밖에 없었던 괴로움이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는데. 어렵게 입을 연 우원재의 내면의 숨겨진 괴로움은 무엇일지 주목된다. 상담소 최초 '더블 상담'으로 이어진 두 사람의 고민에 대해 오은영 박사는 과연 어떤 특급 솔루션을 선보였을 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머니S 주요뉴스]
"빚 5000만원 母 병원비 절실"… '걸그룹 출신' 손서아 누구?
박수홍, 신혼집에 웨딩 사진 없는 이유… '이것' 때문?
출산 4개월 맞아?… 이하늬 근황 "미코 출신의 위엄"
한효주, '명품 등근육' 비결은 ○○?… "원숭이 된 줄"
"20세 연상 가능"… '35세' 고은아, 공개구혼 나섰다
'공개구혼' 고은아, 우아한 롱스커트 입고 고급미 철철
'46억' 김연아♥고우림 신혼집… "한 달 관리비만 100만원"
김희애 500억 청담동 빌딩… 임대료만 월 1억?
한소희가 아르바이트를?… ○ ○서 포착 '미모 美쳤다'
"식대 10만원"… '금융맨♥' 윤진이, 한옥 호텔 웨딩 어땠나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