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던파 모바일', 짜릿한 손맛으로 모바일 게임업계 새 바람

양진원 기자 2022. 10. 28. 15: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의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던파 모바일)이 올해 독보적인 성과를 내며 순항 중이다.

28일 넥슨에 따르면 던파 모바일은 올해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을 수상했다.

넥슨은 '재밌는 게임'이라는 수식어를 던파모바일과 연결하기 위해 원작 던전앤파이터를 먼저 연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던파 모바일, 원작 던전앤파이터 IP를 계승하면서도 자신만의 '색깔' 찾아
넥슨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짜릿한 손맛과 원작을 뛰어넘는 독자적인 세계관으로 올해 신작 중 가장 두드러진 성과를 내고 있다. /사진=넥슨
넥슨의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던파 모바일)이 올해 독보적인 성과를 내며 순항 중이다. 짜릿한 손맛과 뛰어난 조작감을 무기로 모바일 게임의 새 장을 열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28일 넥슨에 따르면 던파 모바일은 올해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을 수상했다. 이어 양대 애플리케이션(앱)마켓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고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는 등 올해 신작 가운데 독자적인 성공 방정식을 정립했다.

던파 모바일은 넥슨 대표 지식재산권(IP) 던전앤파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지난 3월24일 출시됐다. 최성욱 넥슨 퍼블리싱 라이브 본부장은 출시 당시 "매출 1등, 인기 1등과 같은 숫자가 새겨진 목표는 없다"며 "'이 게임 정말 재밌다'라는 평을 듣는 것이 미션이고 모든 유저에게 칭찬받는 게임으로 만들고 싶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흥행에 성공한 던파 모바일은 현재 서비스 안정화에 접어들었다. 모바일 최적화 콘텐츠 추가와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편의성 개선 등을 통해 유저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되도록 힘쓴 결과다. 출시 200일이 지나는 동안 두 차례의 라이브 쇼케이스를 진행했고 개발자 노트를 매주 열어 이용자와의 소통을 강조했다.


손맛이 짜릿한 던파 모바일, 원작과 차별화로 승부


던파 모바일은 수동 전투에서 느껴지는 '손맛'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넥슨은 던파 모바일이 원작 던전앤파이터를 계승하면서도 던파 모바일만의 차별점을 추가하기 위해 많은 공을 들였다. /사진=넥슨
넥슨은 '재밌는 게임'이라는 수식어를 던파모바일과 연결하기 위해 원작 던전앤파이터를 먼저 연구했다. 17년 동안 이어온 던파의 세계관, 겹겹이 쌓아온 방대한 콘텐츠에서 어떤 부분을 계승하고 이것을 어떻게 모바일로 구현할 것인지에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했다. 이로써 던파 모바일만의 색깔을 찾았다.

던파 모바일의 장점은 수동 전투에서 느낄 수 있는 '손맛'이다. 액션 RPG 게임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이용자가 플레이하는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키 커맨드와 조작감을 섬세하게 연구했다. 자신만의 조작키 설계도 가능하다. 스킬 배치, 이동 버튼 변경은 물론 개별 조작키의 배치, 방향, 간격까지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던파 모바일의 독자적인 서사를 토대로 추가한 오리지널 콘텐츠는 이용자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원작에서 일반 보스 몬스터였던 로터스가 던파 모바일에서는 사도 로터스 레이드의 최종 보스로 등장했고 원작에 없는 길드 콘텐츠와 긴급 의뢰, 환영 극단 등을 새로 넣었다.

개별 캐릭터의 모바일 전용 스킬을 연구하고 반영하면서 게임의 완성도도 높였다. 현재 던파 모바일은 곧 추가될 오리지널 캐릭터 워리어를 포함해 8개 직업군과 21개의 캐릭터로 구성했다.

옥성태 네오플 디렉터는 "모바일 환경이지만 최상의 게임 플레이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던파 모바일만의 재미를 전달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했다"며 "유저 친화적인 게임 설계와 콘텐츠 개발을 지속해서 이어가며 유저분들께 사랑받는 게임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폰트 업계 1위' 산돌, 코스닥 입성… IPO 흥행 이어갈까
공효진 웨딩드레스… 美 결혼식 못간 손예진 '반응'
"1억 투자로 50배"… 박태준 장인, 주식 부자 최원호?
'51세' 이영애 근황… 최강 동안 비주얼 美쳤다
처제에 호감 느껴 아내 살해 패륜남… 무기징역 선고
"김연아 결혼 왜 했어"… 인호진, 격한 아쉬움?
'연 4%' 주담대 사라졌다… 8% 신용대출 판매 늘어
'함소원♥' 진화, 3억 슈퍼카 플렉스… "제주 휴가중"
거미, 손예진♥현빈 결혼식서 아이유 노래 부른 이유?
"나는 얼마?"…삼성전자, 주당 361원 현금배당 결정

양진원 기자 newsmans1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