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8만 유튜버' 강민경, 500만 원 넘는 카메라 공개.."유튜브 편집센스 무한도전 보면서 배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민경이 유튜버로서 '잇템'을 공개했다.
지난 26일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공식 채널에는 '[ENG] 바쁘다 바빠 PO행동파WER 강민경(Kang Minkyung)의 갓생 치트키는?ㅣ다비치ㅣ강민경ㅣ줌터뷰'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인터뷰에서 강민경은 유튜브를 시작하게 된 계기와 함께 직접 영상을 만들고 있음을 밝혔다.
강민경의 채널은 뛰어난 편집 센스로도 유명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태형기자] 강민경이 유튜버로서 ‘잇템’을 공개했다.
지난 26일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공식 채널에는 ‘[ENG] 바쁘다 바빠 PO행동파WER 강민경(Kang Minkyung)의 갓생 치트키는?ㅣ다비치ㅣ강민경ㅣ줌터뷰’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인터뷰에서 강민경은 유튜브를 시작하게 된 계기와 함께 직접 영상을 만들고 있음을 밝혔다.
현재 강민경은 구독자 118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그룹 다비치 활동 외에도 솔직담백한 영상을 올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는 “처음 유튜브를 시작하게 된 것은 소셜미디어 계정 하나 더 만들자는 가벼운 생각이었다”라고 유튜브 시작 계기를 전했다.
“처음에는 ‘첫 눈, 문어밥 해먹기’ 등 러프한 콘텐츠를 많이 올렸다. 그러다 구독자들이 많이 생기니까 영상에 대한 책임감이 생겼다”라고 밝혔다.
영상 편집에 대해서는 “누군가에게 편집을 맡기고 기다리는 시간이 고통스럽더라. 그래서 직접 보고 배웠다. 지금은 좋은 팀이 생겨서 같이 하고 있다”라고 답했다.
강민경의 채널은 뛰어난 편집 센스로도 유명하다. 그는 편집 센스에 대해 “사실 제가 ‘무한도전’ 세대다. ‘무한도전’을 보면서 배운 예능의 편집점들을 저도 모르게 쌓아오고 있지 않았나”라고 전했다.
다음으로 강민경은 자신의 ‘잇템’을 소개했다. 그는 진정성을 담은 물건들을 가져왔다.
유튜버이기도 한 그는 “노트북과 카메라는 꼭 가지고 다닌다”며 한 눈에 봐도 고급 장비들을 가방에서 꺼냈다.
강민경이 들고 온 카메라는 총 세 대였다. 그는 “전문적으로 영상 일하시는 선생님들이 쓰는 걸 눈여겨보다가 구입했다”며 소니 사(社)의 제품 FX3 카메라를 소개했다.
해당 기종은 500만 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강민경은 “아직 잘 못 다루지만 일단 손에 익으려고 가지고 다니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강민경은 지난 4월 마포구 합정동에 있는 65억 원대 빌딩을 매입해 화제를 모았다.
또한 그는 쇼핑몰 ‘아비에무아’의 CEO로 지난 11일 신사옥으로 이전했다.
tha93@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3살 연하♥' 박수홍, 신혼집 공개 "집주인이 인테리어 해줬다".. "집에 아내 사진 없어" (편스토
- 아이비, 이게 다 얼마야? '파산' 쇼핑리스트 자랑..C사 명품이 '우수수'(아이비티비)
- 한소희, 요즘 뭐하나 했더니..지인 술집서 아르바이트 중? '세젤예' 알바생
- 손예진♥현빈, 오는 12월 출산 예정 "성별은 아들, 산모는 건강"[공식]
- 이시언 "기안아 그만하자... 절교 1초 전" 기안84-빠니보틀과 여행에서 무슨 일?
- 정명재, 27년째 기러기 생활.."子, 계속 미국서 산다고..조기유학 반대 결국 뺏겨"('특종세상')[SS리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