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진, 솔로 '디 애스트로넛' 발표…콜드플레이 MV 깜짝 출연(종합)

이태수 2022. 10. 28. 14: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맏형 진이 28일 첫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을 발표했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밝혔다.

빅히트뮤직은 "진이 작사에 참여해 아미(방탄소년단 팬)를 향한 애정을 담은 '디 애스트로넛'은 보컬리스트로서의 면모를 느낄 수 있는 곡"이라며 "진 특유의 감성이 청량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를 극대화한다"고 소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콜드플레이와 협업한 팝 록 장르…팬 향한 사랑 담담하게 노래
BTS 진, 첫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 공개 (서울=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 진이 28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을 통해 첫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은 방탄소년단 진. 2022.10.28 [빅히트 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 맏형 진이 28일 첫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을 발표했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밝혔다.

'디 애스트로넛'은 팝 록 장르의 노래로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와 고조되는 신시사이저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곡이다.

진은 노래를 통해 '어두운 길을 비춰주는 저 은하수처럼 / 너는 나를 향해 빛나고 있었어 / 어둠 속에 찾은 단 하나의 빛'이라고 덤덤히 노래하며 팬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 곡의 작곡, 작사, 연주에는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밴드 콜드플레이가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방탄소년단과 콜드플레이는 지난해 9월 협업곡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를 발표한 인연이 있다. '마이 유니버스'는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히트를 기록했다.

진은 지난 15일 부산 단독 콘서트에서 "굉장히 좋아하던 분과 인연이 맞닿게 돼 노래를 내게 됐다"고 귀띔한 바 있다.

빅히트뮤직은 "진이 작사에 참여해 아미(방탄소년단 팬)를 향한 애정을 담은 '디 애스트로넛'은 보컬리스트로서의 면모를 느낄 수 있는 곡"이라며 "진 특유의 감성이 청량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를 극대화한다"고 소개했다.

진은 이날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열리는 콜드플레이의 콘서트에 게스트로 특별 출연해 신곡 무대를 선사한다.

특히 이 노래는 지난 17일 입영 연기 취소 방침을 밝힌 그가 입대 전 마지막으로 발표하는 신곡이기도 하다.

방탄소년단(BTS) 진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 뮤직비디오 [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디 애스트로넛' 뮤직비디오는 불시착한 우주인 진이 지구에서 삶을 그려나가는 과정을 잔잔하게 그려냈다. 특히 콜드플레이의 크리스 마틴은 TV 속 뉴스 앵커로 뮤직비디오에 깜짝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진은 미국에서 촬영된 이 뮤직비디오에서 섬세한 감정 연기를 선보였다. 이는 이국적이면서 수려한 풍경과 조화를 이루면서 노래의 감동을 끌어올렸다는 평이다.

진은 이날 취재진에게 배포한 영상을 통해 "솔로 싱글을 준비하면서 다시 한번 멤버들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다"며 "팬 여러분을 생각하며 준비한 만큼 많은 분이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노래는 발표 1시간 만에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의 '톱 100' 차트에 23위로 진입했다.

한편, 진은 '디 애스트로넛' 공개를 앞두고 지난 21일 '슈퍼참치' 등 앞서 발표한 비(非)공식 솔로곡들도 음원 사이트를 통해 내놨다.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슈퍼참치'는 39개국, '어비스'(Abyss)는 17개국, '이 밤'은 16개국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tsl@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