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편의성 높여주는 '전투 위임'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신규 시스템 도입과 함께 월광 영웅을 선택해서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이벤트를 선보이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게임 플레이를 통해 5성 등급의 월광 영웅을 선택해 영입할 수 있는 신규 이벤트가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일일 및 주간 업적 달성과 행동력 소비량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하고 해당 포인트를 소모해 '5성 월광 영웅 모집판'을 다양한 월광 영웅으로 채울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신규 시스템 도입과 함께 월광 영웅을 선택해서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이벤트를 선보이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8월 론칭 4주년 업데이트 로드맵을 통해 정보가 공개되어 많은 이용자들의 기대를 받아왔다. 먼저, 이용자들에게 더욱 자유로운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전투 위임' 시스템이 추가된다.
이용자들은 '모험', '토벌', '정령의 제단' 등 반복 전투가 필요한 콘텐츠에서 전투를 AI에 위임하고 동시에 다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을 위한 '알키의 7일 성장 가이드'도 추가된다. 7일 동안 다양한 게임 내 미션을 달성하고 영웅 소환권, 머라고라, 은하의 책갈피 등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기존 미궁 콘텐츠 중 '왕도 아즈마칼리스'의 정비도 이루어졌다. '왕도 아즈마칼리스'는 고레벨의 장비 및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어 많은 이용자들이 플레이하는 레이드 콘텐츠다. 이제 기존 '왕도 아즈마칼리스'의 지옥 난이도가 '순환의 아즈마칼리스'로 변경되며 새로운 난이도인 '악몽'이 추가된다. '악몽' 난이도의 보스를 클리어하면 88레벨의 장비 또는 장신구를 확정된 옵션으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세트 장비도 추가된다. 새롭게 선보이는 '수호의 세트' 장비는 총 4개 부위를 장착할 경우 전투 시작 시 아군 전체에게 해당 영웅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한 보호막을 부여해 생존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격류의 세트'는 2개 부위를 장착하면 생명력이 10% 감소하지만 피해량이 10% 상승하는 효과를 부여한다. 더불어, 기존의 세트 장비 중 '협공의 세트'의 경우 장착 효과를 크게 강화해 활용도를 높였다.
영웅 획득을 도와줄 수 있는 신규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먼저, 게임 플레이를 통해 5성 등급의 월광 영웅을 선택해 영입할 수 있는 신규 이벤트가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일일 및 주간 업적 달성과 행동력 소비량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하고 해당 포인트를 소모해 '5성 월광 영웅 모집판'을 다양한 월광 영웅으로 채울 수 있다. 이후 모집판에 모집된 월광 영웅 중 한 명을 선택해 영입할 수 있다.
획득한 포인트는 월광 영웅 모집 외에도 영웅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10월 27일부터 약 한 달 동안은 출시한 지 일정 기간이 지난 영웅 및 아티팩트 중 자신이 원하는 3종을 선택해 소환할 수 있는 '커스텀 그룹 소환' 이벤트도 진행된다.
10월 28일부터 11월 23일까지는 총 70회의 무료 소환 이벤트가 진행되며, '5성 아티팩트 소환권', '5성 성약 영웅 소환권'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도 시작된다. 마지막으로 골드 획득량 증가, 장비 제작 재료 획득 확률 증가 등 버프 효과를 부여하는 버프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스마일게이트 정재훈 실장은 "4주년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이후 많은 이용자 분들이 기다리고 계신 첫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정식으로 선보이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조금 더 쾌적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해 드릴 수 있기를 기원하며 앞으로도 꾸준히 게임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