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탁 게임' 쎄이, 첫 단독 콘서트 '미장센' 예고

전자신문인터넷 이준수 기자 2022. 10. 28. 14: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티스탁 게임' SAAY (쎄이)가 선사하는 특별한 경험이 찾아온다.

28일 유니버설뮤직에 따르면 쎄이는 오는 12월 15일 오후 8시 서울 마포구 서교동 롤링홀에서 첫 단독 콘서트 'mise-en-scène(미장센)'을 개최하고 팬들과 가까이에서 호흡한다.

한편 쎄이의 첫 단독 콘서트 'mise-en-scène(미장센)'은 오는 12월 15일 오후 8시 서울 마포구 서교동 롤링홀에서 개최되며, 티켓은 오는 11월 3일 오후 8시부터 멜론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유니버설뮤직

'아티스탁 게임' SAAY (쎄이)가 선사하는 특별한 경험이 찾아온다.

28일 유니버설뮤직에 따르면 쎄이는 오는 12월 15일 오후 8시 서울 마포구 서교동 롤링홀에서 첫 단독 콘서트 'mise-en-scène(미장센)'을 개최하고 팬들과 가까이에서 호흡한다. 공연 티켓은 오는 11월 3일 오후 8시부터 멜론티켓에서 예매 가능하다.

쎄이의 'mise-en-scène'에서는 두 번째 정규 앨범 'S:INEMA(씨네마)'를 구성한 다양한 트랙들을 생생한 라이브로 만나볼 수 있을 전망. 앨범을 통해 그려낸 20대의 영화와 같은 이야기들을 가장 가까이에서 공감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공연은 쎄이의 첫 단독 콘서트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그간 아티스트로서 쌓아온 성과를 팬들과 처음 오롯이 나누는 자리인 만큼, 쎄이는 그 어느 때보다 공연 준비에 열과 성을 기울이고 있다는 후문이다.

쎄이는 지난 27일 'S:INEMA'를 발매하고 새로운 감성을 전했다. 'S:INEMA'는 아프지만 아름다웠고, 두려웠지만 찬란했던 쎄이의 20대를 녹여낸 작품. 그는 아끼는 빈티지 필름을 천천히 돌려 볼 때처럼, 자신의 기억과 경험, 그리고 감정들을 추억하며 앨범을 완성했다.

앨범과 함께 타이틀곡 'Talk 2 Me Nice' 역시 호평을 받고 있다. 'Talk 2 Me Nice'는 남이 날 바라봤을 때, 그리고 내가 남을 바라봤을 때 느껴졌으면 좋겠는 영원한 달콤함과 짜릿함을 1인칭과 2인칭의 시점에서 얘기하고 있는 곡이다.

'흑백', '빈티지', '클래식', '영화', '필름'을 주요 키워드로 탄생시킨 뮤직비디오도 빼놓을 수 없다. 'Talk 2 Me Nice' 뮤직비디오는 내가 이성에게, 이성이 나에게 서로를 나이스하게 대하는 모습을 연출하며 메시지에 선명성을 부여했다. 여기에 '인간관계가 결핍된' 사회에 대한 반항심도 드러내며 특별함을 더했다.

쎄이는 '음악으로 말하는 사람이 되다'라는 의미의 'SAY'에서 더 발전한 모습을 보이고자 'A+'의 의미를 담아 'SAAY'라는 이름을 탄생시켰다. 퓨처 R&B와 팝 R&B의 '케미'를 당당하게 표현하는 음악적 결을 품고 있으며 작사와 작곡은 물론, 안무 창작, 퍼포먼스 디렉팅까지 진두지휘하는 다재다능한 아티스트다.

쎄이는 백현, 트와이스, 에스파 등 유명 아이돌의 곡 작업에 함께했으며, 뿐만 아니라 스눕 독, 크러쉬, 브라운아이드소울 영준, 펀치넬로, 우원재, 저스디스, 릴 모쉬핏 등 다양한 국내외 뮤지션들과도 협업하며 음악적 재능을 드러낸 바 있다.

특히 쎄이는 매주 월요일 밤 9시 20분 방송하는 Mnet '아티스탁 게임: 가수가 주식이 되는 서바이벌'로도 시청자들을 만나는 중. 첫 무대부터 만점에 가까운 성적을 기록하며 '팀 쎄이'의 리더를 맡는 등 강력한 우승 후보로 급부상했다.

한편 쎄이의 첫 단독 콘서트 'mise-en-scène(미장센)'은 오는 12월 15일 오후 8시 서울 마포구 서교동 롤링홀에서 개최되며, 티켓은 오는 11월 3일 오후 8시부터 멜론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준수 기자 (junso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